뉴스

구미인 2021. 10. 14. 22:00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유경숙)에서는 10월 13일 14시, 선산읍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선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흥세)위원 및 내빈,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산읍 마을복지계획 주민 선포식'을 개최했다.

 

주민선포식은 지난 8월부터 추진단 구성을 시작으로 주민 욕구 조사, 주민 교육을 통해 수립된 선산읍 마을복지계획은 '같이의 가치 : 행복한 동행, 건강한 선산!' 이란 비전으로 어르신 행복지킴이 사업과 어르신 건강지킴이 사업 6가지 실천 과제를 선정하여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선포식은 반려식물 재능기부 업체인 '오드리' 원예동호회 '꽃피우다'의 작품 전시, 마을복지사업 계획서 전시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어 앞으로의 사업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6가지 실천과제로는 매월 8세대에 이불세탁 지원, 매월 3세대에 미용(헤어)재능기부 후 장수사진 촬영과 반려식물 지원, 치매예방프로그램으로 도자기핸드페인팅 사업을 진행하며, 계속사업으로 협의체가 직접 만든 밑반찬을 지원한다.

 

특히 관내 구미행복 나눔가게 5개소를 발굴, 1회성이 아닌 매월 후원과 재능기부로 정기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어 실천하는 마을복지계획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고 지속가능한 복지 공동체 역할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흥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마을을 위해 내가 할수 있는 일을 고민해보고 직접 방법을 찾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유경숙 선산읍장은 "긴 수립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위원님과 코로나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흔쾌히 후원을 결정해 주신 나눔가게 대표에 감사드리며, 마을복지계획이 잘 실행되어 따뜻한 선산, 사랑이 가득한 선산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선산읍 # 마을복지계획 # 주민선포식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