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0. 16. 08:13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0월 15일 10:30 새마을운동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구미청년회의소(회장 문주석)의 주관으로 노인복지증진 유공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세용 구미시장과 김재상 구미시의회 의장, 최경호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 등이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한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해 발열체크, 손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노인의 날 행사는 매년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로 진행됐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표창 수상자 등 제한적으로 참석한 가운데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지역발전과 솔선수범 모범노인, 노인복지증진기여자 등 56명에 대한 표창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어르신들이 지니신 인생의 경험과 지혜는 우리 지역사회의 보물이며, 존경받는 어른으로 늘 자리를 지켜주셔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미시는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제25회노인의날기념식 # 새마을운동테마공원글로벌관 # 구미청년회의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