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0. 19. 19:01

[구미인터넷뉴스]책 읽는 도시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2021 구미시 올해의 책' 전국독후감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대상 3편, 최우수 9편, 우수 23편, 장려 40편 등 총 75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번 독후감 공모전은 지난 7월 19일부터 9월 10일까지 2021 구미시 올해의 책을 대상으로 ▲일반부 ▲중고등부 ▲초등부 3개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모두 483편이 접수되었다.

 

문학인, 독서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10인의 심사위원들은 심사를 진행하면서 "전반적으로 응모작의 수준이 향상되었다, 수준 높은 작품의 응모가 많아 수상작을 선정함에 어려움이 컸다."고 심사평에서 밝혔다.

 

심사결과 각 부문별 대상은 ▲일반부 김융창(서울특별시) ▲중고등부 이서빈(구미 송정여중) ▲초등부 신현서(구미 고아초)학생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에게는 구미시장상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 작품은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선임 시립중앙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를 보내는 와중에도 독후감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수상하신 분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하고, 아울러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도 박수를 보내드린다. 한권의 책을 통해 지친 일상 속에서의 새로운 활기가 되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 대한 시상은 북콘서트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하여 별도의 시상식 없이 상장과 시상금을 개별 전달 및 우편발송 할 예정이다. 전체 수상자는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홈페이지(lib.gumi.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구미시립중앙도서관 # 2021올해의책 # 전국독후감공모전 # 수상작발표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