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0. 19. 19:29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19일 서울공항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서울 ADEX 2021' 행사에 참석하여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펼쳤다.

 

이날 장세용 구미시장은 LIG넥스원(주), 한화시스템(주), ㈜한화 전시관을 찾아 도심항공모빌리티(UAM), 수소연료, 대형드론, 우주사업 등과 관련 첨단기술을 활용한 미래기술 제품들을 관람하고, 김지찬 LIG넥스원(주) 대표, 어성철 한화시스템(주) 대표, 류영관 ㈜한화 부대표를 차례로 만나 향후 방위산업과 UAM 등 미래산업 관련 지역과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류영관 ㈜한화 부대표를 만난 자리에서는 구미사업장 이전에 따른 시와 지역민들의 우려를 전하고 구미의 발전에 ㈜한화가 함께 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또한 임영일 국방기술진흥연구소장을 만나 구미국방벤처센터를 통한 지역 방산업체의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나누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행사를 통해 방위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4차 산업혁명과 관련 거대한 변화에 직면해 있는 방위산업은 UAM, 미래자동차 등과 함께 구미에 새로운 도약을 이루어 낼 신성장동력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ADEX 행사는 1996년 서울 에어쇼로 출발하여 2009년부터는 지상방산 분야까지 통합해 2년에 한 번씩 열리고 있다. 19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서울 ADEX 2021' 행사는 약 28개국 440개사가 참가한 역대 최대 규모로 구미시장이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장세용구미시장 # 서울ADEX2021행사 # 방위산업육성행보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