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0. 20. 08:09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0월 18일 오후 2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 아동참여위원,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돌봄분과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친화도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지난 2017년과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올해 7월부터 10월까지 3개월 동안 구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관내 18세미만 아동, 학부모,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2,174명을 대상으로 아동친화도에 대한 설문조사로 진행되었다.

 

아동친화도 조사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로드맵의 표준 조사 과정인 6개 영역(놀이와 여가/ 참여와 시민의식/ 안전과 보호/ 보건과 사회서비스/ 교육환경/ 가정환경)에 대한 설문내용을 분석하는 아동실태조사이다.

 

조사결과 6대 평가영역 중 교육과 가정환경 부분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참여와 시민의식 부분이 낮은 만족도를 보여 아동의 시민의식 향상 및 아동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통로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구미시에서는 본 용역결과를 토대로 향후 전략과제를 수립하여 아동이 살기좋은 도시 구미조성을 위한 아동친화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오늘 조사 결과를 잘 활용하여 구미시가 아동친화 선도 도시로서의 역할을 잘 이행하고, 아동의 인권보장 및 옹호 분위기를 확산시켜 아동이 차별받지 않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도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구미시 # 제3기아동친화도조사 # 연구용역최종보고회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