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0. 22. 09:09

[구미인터넷뉴스]장세용 구미시장은 10월 21일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과 이영관 도레이첨단소재 회장을 만나 구미 행정과 경제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동분서주했다.

 

구미시의 이번 서울행은 코로나19 장기화에도 구미 경기 성장세를 북돋기 위한 것으로 행정안전부와 구미 대표 기업체인 도레이첨단소재의 본사를 방문하여 정부 차원의 적극적 지원과, 기업 본사 차원의 투자 확대를 요청했다.

 

장 시장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을 만나 대구‧경북의 경제 거점도시인 구미가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 강화 필요성을 설명하고 산업도시의 특성에 맞는 보통교부세 산정 방식 현실화로 지역의 재정력을 키우고, 지역 현안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라 내년부터 시행 예정인 특례 시군구 제도의 구체적 지침 마련에 구미산단의 특수한 행정수요 반영을 건의하며, 향후 구미시가 행정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특례 시군구로 지정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후, 도레이첨단소재 본사를 찾은 장 시장은 이영관 회장을 만나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에도 굳건하게 구미국가산단을 지키며 구미와 상생하고 있는 도레이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 확대와 함께 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 활발한 참여를 요청했다.

 

도레이첨단소재는 1974년 제일합섬으로 구미에 뿌리를 내린 이후 현재 구미에 5공장까지 설립, 구미와의 오랜 인연을 자랑하는 세계적 첨단소재 생산 기업이다. 최근에는 구미산단 야간경관 조성사업을 위해 도레이1공장 시설물을 지원하여 고상중합탑에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 화려한 조명 연출로 구미를 밝히는 빛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경부고속도로에서도 구미 홍보 영상을 잘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대내외적 구미 홍보에도 일조하고 있다.

 

*미디어 파사드: 건물 외벽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기법

 

장세용 구미시장은 "구미경제에 활력이 돌고 있는 지금이 경제 회복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구미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확보하고, 기업체와의 상생 협력으로 구미산단의 부흥을 이끌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구미시는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지난달에도 국무총리를 방문하는 등 전방위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중앙부처와 기업체와의 긴밀한 소통체계 구축으로 주요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각종 현안 해결에 속도를 높여갈 방침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

 

 

Tag

#장세용구미시장 # 지역역량확대 # 동분서주 # 전해철행정안전부장관 # 이영관도레이첨단소재회장 # 구미인터넷뉴스

 

 

구미인터넷뉴스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