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1. 26. 09:1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중소벤처기업부 '2022년도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공모사업'에 선산봉황시장이 선정되었다.

 

이번에 선정된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은 선산봉황시장에 2022년부터 2023년까지 사업비 약 21억원(국비 13, 시비 8)으로 시장 인근에 1,349m2 규모의 공영주차장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오랜 숙원사업에 선정된 선산봉황시장은 경북 타 지역보다 잘 운영되는 황제청년몰이 입점해 있어 젊은 고객들의 많이 방문하고 이마트노브랜드가 전통시장 상인들과 상생하고 있다. 또한 5일장은 경북 최대규모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상인들의 사기진작과 선산봉황시장과 주변지역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선산봉황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은 내부적인 행정절차와 2022년도 감정평가를 통한 토지보상 등을 거쳐서 2023년도에 주차장 조성을 완료할 예정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장기적인 코로나 19로 인하여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선산봉황시장이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고 신설될 주차장이 전통시장 주차난 해소와 시장이용객의 만족을 높여 시장 활성화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을 기대하며, 구미시에서도 관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