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1. 12. 1. 09: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월 5일부터 12일까지 소극장공터다에서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대표 김용원) 주관으로 '2021 구미아시아연극제'를 개최한다.

 

이번 연극제는 '극장에서 연극하다'라는 주제로 8일간 펼쳐지며, 코로나19로 인해 국외 공연팀은 초청할 수 없어 국내 6개 팀의 공식공연(유료)과 구미 2개 팀의 시민기획공연 및 7개 팀의 작은극장 기획공연(무료)으로 진행된다.

 

공식 공연 일정은 12월 5일 문화창작집단 공터다의 <아빠들의 소꿉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6일 유진규 몸의 <모든 사람은 아프다>, 7일 연극촌 사람들의 <호랑이 이야기>, 8일 마임브라더스의 <훗날 우리는>, 9일 극단 동숭무대의 <귀여운 장난>, 11일 극단 한내의 <아버지와 나와 홍매와> 등 총 6개의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같은 기간동안 무료 기획공연은 <미술시간 마술시간>, <벚꽃엔딩>, <호랑이 뱃속잔치>, <ㄴㅜㄴ/눈>, <가야금이 들려주는 이야기_곁에서>, <호랑이 가(歌)>, <크리스마스에 30만원을 만날 확률>, <순이의 일기> 등의 작품들이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연극 공연 외에도 연극제에 참가하는 작품 소개와 공연 사진 및 아시아연극제의 지나간 발자취를 볼 수 있는 아시아연극제展도 공연 기간동안 마련되어 있다.

 

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 김용원 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한 공연취소나 일정연기로 지역 예술(연극)인들이 설 수 있는 무대가 많이 줄어들어 힘든 상황이기에 그 어느 때보다 문화와 예술이 함께하는 일상을 하루빨리 되찾길 희망하며, 이번 연극제를 통해 위드(WITH)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이 힐링될 수 있도록 안전한 공연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유료 공식공연 티켓 예매는 옥션, 인터파크, 예스24, 티켓링크, 티몬 등의 온라인 예매창구와 현장 구매도 가능하며, 기타 공연일정 및 문의는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054-444-0604)로 하면 된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