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1. 19. 07:24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1월 18일 새마을테마공원 글로벌관 다목적홀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교(원)장, 지역 인사 및 교육지원청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2022 따뜻한 구미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현장 참여와 유튜브 시청을 함께 한 블랜디드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지난해 구미교육 활동 영상 시청과 2022학년도 구미교육 계획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다.

 

2022학년도 구미교육은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을 비젼으로 '배우는 기쁨, 커가는 행복'을 새로운 지표로 정했다. 새로운 지표에는 즐거움에서 시작한 배움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성장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저마다의 삶을 가치롭게 펼칠 때 커지는 행복의 소중함을 담았다.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새롭게 변화한 경북교육 정책 방향을 바탕으로 현장 밀착형 3대 시책과 2개의 특색 교육을 제시했다.

 

삶을 주도하는 교육과정, 미래를 창조하는 학교문화, 모두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를 시책 방향으로 설정하고, 학생들의 삶에 실질적인 힘을 주는 '모둘림' 인성교육과 상상력과 창의력을 현실로 만드는 '꿈이룸' 교육을 특색사업으로 정하여 미래인재의 핵심역량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도 구미교육이 미래로 나아가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이다."며 "2022 구미교육계획을 바탕으로 학교의 특색을 살리는 학교 계획을 수립하여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는 따뜻한 구미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