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5. 19. 08:51

[구미인터넷뉴스]선산읍(읍장 김종명)에서는 5월 18일 오전 9시 선산문화회관 1층 소회의실에서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흥세) 위원들과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구미시지부 및 극동 이용학원 봉사자 등 3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독거 어르신 및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과 이불세탁을 지원을 실시했다.

 

'어르신 행복지킴이 사업'의 일환인 장수사진 촬영은 어르신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사)한국프로사진협회 구미시지부의 촬영·메이크업 재능기부와 극동 이용학원의 헤어 미용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안전하고 원활한 촬영 진행을 위해 선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했다. 이날 촬영한 장수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깨끗하고 건강한 생활을 위해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독거 어르신 8가구를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겨울 이불을 수거하여 구미행복 나눔가게인 선산행복일터(대표 김이진), 24루나워시 셀프빨래방(황보인자) 후원을 통해 이불세탁·건조 후 집까지 전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종명 선산읍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장수사진 촬영을 준비해주신 협의체 위원들과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오늘이 어르신들이 생애 가장 아름다운 날로 기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