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5. 26. 07: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에서는 5월 24일 13:00 노인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사)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회장 최경호) 주관으로 학생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7기 구미노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구미노인대학은 노인으로서의 자질 함양과 즐거운 노후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건강관리, 인문학 강의, 명사특강, 문화탐방 등 다양한 수업으로 매주 화요일 13시부터 15시까지 2시간 동안 11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학식에는 노인강령 낭독, 경과보고, 입학허가서 수여, 입학생 선서, 축사,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입학의 기쁨과 앞으로 펼쳐질 배움의 길에 대한 설렘으로 가득 찼다.

 

이재호 학장은 "노인대학에 입학하는 130여명의 학생들에게 축하와 감사를 전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변동석 사회복지국장은 "어르신들의 배움을 위한 용기 있는 도전에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한 해 동안 다양한 강좌를 통해 배우고 익히며 유익한 대학생활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 부설 노인대학은 1995년 첫 개강으로 금년 27기를 맞이했으며, 총 4,336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어르신들의 평생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배움의 요람지이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