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6. 27. 08:36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6.25 전쟁 제72주년을 맞아 지난 25일 오후 2시 박정희체육관에서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전유공자의 값진 희생과 노고를 위로하고 호국보훈 정신을 함양하기 위한 '6.25전쟁 제72주년 호국보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구미 청소년 댄스팀의 식전공연 '태극기 현대무용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1부 행사인 기념식에서는 국민의례, 6.25전쟁 영상물 상영,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격려사, 만세삼창,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기념식 후 2부 행사에서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게 감사와 위로를 전하기 위해 ㈜매일신문사 경북중부지역본부(본부장 이석수) 주관으로 '호국보훈음악회'가 열렸으며, 색소폰 김민재, 연주단체 에스피아르떼, 가수 이세벽, 가수 구나운 등이 출연하여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부대행사로 전후세대에게 전쟁의 참혹함과 올바른 안보정신을 일깨우기 위해 손도장 태극기, 전쟁음식 체험을 준비하여 6.25전쟁의 희생과 교훈을 되새겼다.

 

배용수 구미부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민족의 아픈 역사인 6.25전쟁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상기하고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이 땅의 평화를 위해 고통과 아픔을 감내한 이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게 내일의 구미를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