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6. 30. 08:42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

[구미인터넷뉴스]구미시는 오는 7월 1일 오전 10시, 구미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새희망 구미시대'의 출발을 알리는 민선 8기 김장호 구미시장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김장호 구미시장 당선인은 1일 아침, 충혼탑과 독립유공자비, 박정희대통령 생가를 차례로 방문하여 참배한 뒤, 시청사로 출근하여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함으로써 구미시장의 직무를 시작한다.

 

취임식은 각계각층의 시민 800여명이 함께하며 ▲식전공연 ▲취임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낭독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또한 시민과 함께, 혁신에 혁신을 거듭하여 새로운 희망의 시대를 열어가자는 다짐의 순서도 마련된다.

 

취임식이 끝나면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 회원들과 시청 구내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한 후, 시청 출입기자들을 만나 민선 8기 시정운영 방향을 밝히고, 올바른 시정추진을 위한 조언과 협조를 구할 계획이다.

 

이후 구미시의회 개원식, 구미시의원 상견례에도 참석하여 구미시의원들과 첫인사를 나누고, 구미시 발전을 위한 견고한 상생협력 관계를 당부할 예정이다. 이어 반도체 실리콘 웨이퍼 제조회사인 SK실트론 구미공장을 방문하여 생산 현장을 둘러보고 현안사항을 청취하는 등 취임 첫날부터 구미경제 살리기 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취임 첫날의 숨 가쁜 일정을 통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구미시장으로서 김장호 당선인의 시정추진 의지를 다진다.

 

■취임 당일 일정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