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구미인 2022. 6. 30. 08:51

[구미인터넷뉴스]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희)은 6. 29.(수) 구미관내 초등,중등학부모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구미교육지원청 Wee센터 연수실에서 자녀의 성장 발달에 따른 맞춤형 부모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교육은 경북대학교 심리학과 장문선 교수의 '청소년 자녀이해 및 효율적 의사소통' 주제로 청소년기의 특징인 충동성과 기분조절의 어려움, 개인적 우화, 양가감정등에 대해 실제적인 예시로 자녀이해를 도왔다. 또한 공감적이해, 수용, 진실성을 바탕으로 하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자녀와 효율적 의사소통을 이루어 정감있는 가족관계를 이룰 수 있도록 강의했다.

 

오후 교육은 한국보건가족협회 김지연 대표의 '아동발달에 따른 올바른 성교육' 주제로 아동기에 나타나는 신체변화, 호르몬의 변화, 성적호기심에 대해 존중해 주는 부모 태도와 음란물에 대한 부모 감독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다.

 

오전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이번 교육은 문을 쾅 닫는 자녀의 마음을 이해 하게 되었고 가정에서 정감있는 대화하는 방법을 익히는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고 했다 또한 오후 교육에 참석한 학부모는 "자녀가 성적 호기심을 나타낼 때 존중해 주는 언어와 태도를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발달 특징 및 성교육을 중심으로 한 교육이 지속적으로 개설되었으면 좋겠다"고 강의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현숙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초, 중학교 학생들이 대인간 상호작용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가 증가하고 심리적 불안, 충동적 행동으로 학교부적응을 보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학부모님 자녀 양육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교육을 통해 학부모님들이 양질의 자녀 교육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종성 기자 gumiin@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