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기고

강자봉 2019. 9. 27. 16:16


영월군자원봉사센터 심재섭센터장



  “완연한 가을을 앞두고 태풍 타파로 인한 피해가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온 국민이 모두가 서로를 살피고 도움의 손길을 잡는다면 이번 피해도 잘 넘기리라 생각합니다.”

 

  새로운 만남에 반갑습니다! 영월군자원봉사센터장 심재섭입니다.

 

  지난 715일자로 취임 후 다음날 태백에서 실시한 재난·재해 자원봉사리더양성 교육에 참석하여 반갑게 맞이해 주신 강원도자원봉사센터 이재호 센터장님을 비롯한 모든 센터장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고성에서 열린 제12회 전국자원봉사컨퍼런스에 참여하여 자원봉사의 역할에 대한 유익한 시간을 보냈으며, 영월군자원봉사 활성화 홍보 캠페인, 추석 맞이 명절 음식 나눔 봉사활동, 으뜸봉사 시상식, 자원봉사리더양성 교육 실시, 봉사단체 보수교육 현장 방문, 자원봉사운영위원회 간담회 등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보람 있는 시간들을 보냈으며, 아무런 조건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 하시는 자원봉사자에게 깊은 감동과 존경심이 들었습니다.

 

   “자원봉사는 자신이 지닌 것을 자발적으로 타인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활동으로서 더불어 사는 공동체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노력이다.

자원봉사활동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3가지 요소가 필요하다. 즉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활동기관(수혜자), 그리고 이 양쪽을 조정 연계해주는 자원봉사 조정자이다. 3가지가 유기적 관계를 가질 때 자원봉사활동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

 

   앞으로 영월군자원봉사센터의 역할과 사업추진 계획으로

첫째, 자원봉사자와 직원 간 유기적 협조체제 유지 및 현장 독려, 둘째, 자원봉사자의 단기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특성화되고 장기적이고 지속가능한 효과적인 프로그램의 개발 셋째, 자원봉사자들의 활발한 정보교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전산망 구축으로 자체 홈페이지 개설, 넷째, 자원봉사자 활동에 필요한 지원해 줄 수 있는 기업체 및 사회단체와 MOU 체결, 다섯째, 자원봉사자 연수 기회 증대, 여섯째,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을 확대 추진토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자원봉사를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자발적인 자원봉사 운동이 활발하게 일어나 웃음과 보람이 넘치는 열린 영월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어두운 곳에서 등불이 되어 주시는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님들과 직원여러분, 그리고 자원봉사자 가족 여러분들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