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기고

강자봉 2020. 2. 28. 10:16



나와 이웃의 행복을 위해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 윤갑식


안녕하십니까?

태백시자원봉사센터 소장 윤갑식입니다.

202011일부터 소장으로 임명되어 자원봉사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1981년부터 2017년까지 36년간 태백시에서 공무원 생활을 하면서 느낀 것이 언제나 지역주민과 함께 한다는 공동체운명체라는 것을 체험하면서 나눔과 배려봉사정신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지난 20083월 황연동사무소 동장으로 근무하면서 지역발전과 주민 복지를 위해 황연봉사단을 창단하여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남보다 내가 먼저 한다는 자세로 생활하면서 2016년에도 어깨동무청소년 봉사단 멘토로 참여하여 관내 중 ·고등학생들의 봉사정신과 사회성, 어르신 공경심을 키우고 있으며, 2018년부터는 태백산 봉사활동을 시작하여 국립공원 자원활동가로 주민과 연계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의 봉사의 가치를 높이고 봉사자의 긍지와 보람, 성취감을 느껴 우리 모두가 행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자원봉사단체 및 개인의 봉사의 가치를 높이고 봉사자의 긍지와 보람, 성취감을 느껴 우리 모두가 행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자원봉사센터 소장으로 관내 봉사단체는 물론 기관, 사회단체, 기업체, 개인까지 연계하여 봉사의 힘이 지역발전과 주민의 삶이 나아가도록 부단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관내 240개 봉사단체, 11,800명 봉사자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공감, 소통하여 화합하고 변화와 성장으로 태백을 발전시키고 태백시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자원봉사자가 늘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