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레이기고

강자봉 2020. 7. 31. 08:59

양양군자원봉사센터 소장 한정임입니다.

 

71일 취임하며 중앙, , ·군 센터장님과 소장님들께서 환영해 주시고 축하해 주신 덕분에 순조롭게 출발하게 돼 기쁘고 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오랜 공직생활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통과 공감을 중시하며 그동안 다하지 못한 지역 사랑을 자원봉사센터 소장직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실천해 나가고자 합니다.

 

8년 전 양양군청 주민생활과장으로 재직하며 자원봉사 업무를 관장했을 때 인식했던 자원봉사는,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돌봄과 나눔의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일상적 시민 참여 활동이었습니다. 그러나 고령 사회 진입, 환경 문제, 초미세 먼지, 고독사, 지역주민 간의 갈등 등으로 자원봉사는 지역사회 전반의 다양한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적극적 시민 활동이 되었습니다. 자원봉사의 개념과 영역이 재해석되고 확장되는 기회를 맞이하면서, 양적·질적 향상을 도모하여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내야 하는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하는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에 묵묵히 지역과 이웃을 위해 행복한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에서 진정한 참 봉사가 실현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봉사의 가치를 높이고 봉사자의 긍지와 보람, 무한한 성취감으로 재밌게, 보람 있게, 의미 있게더 밝고 따뜻한 세상을 함께 열어나가도록 애쓰겠습니다.

 

코로나19 위기가 종식될 때까지 우리 모두 슬기롭게 극복해 내면서 지속 가능한 자원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