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람들

강자봉 2020. 11. 26. 13:31

메리오케스트라 강원지부는?

메리오케스트라 강원지부는 음악을 사랑하는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지역사회를 연계해 시민을 위한 행복한 음악을 선물하는 문화예술봉사 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직접 찾아가는 문화봉사형태의 문화예술 공연을 통해 도심 일상공간속에 문화예술의 즐거움을 담아내고 일상 공간을 문화예술공간으로 발굴합니다, 자선 연주회를 개최하여 발생하는 수익금을 소외계층 문화예술 지원 사업에 기부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음악과 봉사를 결합한 자원봉사활동 속, 실제 참여하는 청소년과 대학생 봉사자들은 단체 내 멘토링과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한 자아실현 및 봉사활동을 경험하며 삶에 다채로움을 채워갑니다.

 

 

2020 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동기

메리오케스트라 강원지부는 문화예술의 가치와 즐거움을 알리고자 작년 2019년에 창단했습니다. 자원봉사자로서 저희 음악과 자원봉사를 결합한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었던 값진 경험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며 색다른 문화예술 공연 경험과 문화예술의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경험하는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번 2020 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2020 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과정 중 느낀점

메리오케스트라 활동을 해오면서 놓치고 지나갔던 저희 단체의 모습들을 이번 발표대회를 준비하면서 다시 돌아보고 생각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메리오케스트라가 어떤 비전을 생각하고 활동하는 단체인가에 대해 다시 한번 다 새겨보고 단체가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생각해봤습니다. 준비 초반에는 지역사회와 연계한 문화봉사 형태의 문화예술 공연과 자선 연주회를 통해 사회 공헌을 하는 등 의미 있는 활동을 하는 봉사 단체임을 알리기 위해 본 발표대회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그 준비 과정 속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봉사자로서 준 것보다 얻은 게 더 많았습니다. “메리오케스트라가 진행하는 문화예술 공연 속에 시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생활문화예술로부터 얻는 즐거움을 시민들과 나누는 동시에 봉사자로서 더 커다란 행복을 얻었습니다.

 

2020 YOUTH 자원봉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후 느낀점 및 소감

저희 메리오케스트라단체가 어떤 단체인지 모르시는 많은 분들께 단체를 소개해드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이번 발표대회 준비에 도움 주신 강원도자원봉사자센터, 춘천시자원봉사센터 모두 감사 드립니다. 발표대회를 통해 저희 단체를 알리고 지역사회 성장을 위해 함께 동참하는 많은 분들께서 인정해 주시고 메리오케스트라 강원지부의 미래를 응원해 주셔서 앞으로도 더 많은 곳에서 자원봉사의 가치와 즐거움을 알리고 싶은 마음이 더욱 커졌습니다.

 

앞으로 활동계획

지역사회 내 청소년과 청년 대학생 선순환 구조의 문화예술 봉사자를 양성하고 다양한 시민 참여형 문화예술 공연 콘텐츠를 연구할 계획입니다. 정기 자선연주회와 문화봉사를 통해 메리 오케스트라는 문화예술이 주는 즐거움의 가치를 강원도 내 여러 지역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