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센터소식

강자봉 2021. 6. 30. 17:32

 

강원도내 13개 자원봉사센터(춘천, 강릉, 동해, 태백, 속초, 횡성, 평창, 정선, 철원, 화천, 양구, 고성, 양양)에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지난 6월부터 운영중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투입된 자원봉사자들은 주차안내, 휠체어 이동지원, 접종절자 및 동선안내, 예약확인, 예진표 작성보조, 어르신 차량 이동지원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누적 자원봉사자는 3,077(5.31 기준)에 달한다.

 

일부 시군에서는 접종인원이 100명이 넘는 위탁의료기관에 자원봉사자를 투입하여 예방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군 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의원들은 예방접종센터 방문하여 발열검사, 출입등록, 문진표 작성 등 코로나19 백신접종 업무를 지원하는 활동과 백신접종센터 의료종사자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간식을 손수 만들어 전달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였다.

 

또한, 강원도는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KF94 마스크와 음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예방접종센터 활동중인 한 자원봉사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자원봉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