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센터소식

강자봉 2021. 8. 30. 18:34

으뜸봉사상 평창군 김현종

으뜸봉사단체 고성군 고성군자원봉사기동대

으뜸봉사가족으로 강릉시 도시농부 아카데미팀(강명순 가족)”시상

 

  ()강원도자원봉사센터는 823() 평창군청 군수실에서 이덕하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과 한왕기 평창군수, 이은미 평창군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의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김현종님을 시상하였다.

    평창군 김현종님은

2018년 자원봉사자로 등록한 이후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용평면새마을지도자 남여협의회, 용평면건강위원회에 소속되어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고, 농촌일손돕기, 먼저 인사하기 캠페인, 주거환경개선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어 이달의 으뜸봉사자에 선정되었다.

 

 

   으뜸봉사단체 시상은 810()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이덕하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과 함명준 고성군수, 최근성 고성군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선정된 고성군자원봉사기동대을 시상하였다.

   고성군자원봉사기동대”(회장 주재순)”

태풍, 폭우 등 재난재해를 대비하여 센터 내 자조직으로 구성된 단체이며, 기존 피해복구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봉사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성 관내뿐만 아니라 타지역에서 발생하는 피해에 복구 및 구조 활동에 신속하게 대응 가능한 단체이다.

 

   작년에 발생한 철원 수해 때 적극 지원하여 수해복구하는데 큰 기여를 하였고, 올해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노후보일러 교체, 도배작업, 집수리 등 지역을 위해 힘쓰고 있어 이달의 으뜸봉사단체에 선정되었다.

 

 

  으뜸가족 시상은 817() 강릉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송근직 강원도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과 김선정 강릉시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으뜸봉사가족으로 선정된 도시농부 아카데미팀을 시상하였다.

   도시농부 아카데미팀”(강명순 가족)”

도시 내 녹지감소와 늘어나는 탄소발자국으로 인하여 심각해지는 기후변화현상에 대응하기 위하여 플랜트 박스에 농작물을 심고 그 수확물의 50%를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기부하고 있다.

 

  플랜트 박스에 사용할 농자재(난각칼슘 등)를 만들어 나눔을 실천하고, 어르신 밑반찬 지원을 위해 송고버섯 재배활동을 펼치는 등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며 봉사활동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어 이달의 으뜸봉사가족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