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잇는 행복한 손길

강원도자원봉사센터 공식 블로그입니다.

이달(3월)의 으뜸봉사상 시상

댓글 0

도센터 소식

2022. 4. 28.

으뜸봉사상 으뜸봉사자로 태백시 김욱상,

으뜸봉사단체로 홍천군 사단법인 이웃시상

 

()강원도자원봉사센터는 3월에 으뜸 봉사자로 태백시 김욱상님을 선정하였다.

   태백시 김욱상님은

20166월부터 현재까지 자원봉사단체(적십자 다온봉사회, 빵을사랑하는 모임)에 소속되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단체의 회장직을 맡아 단체 구성원들의 단합 및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선별진료소에서 손소독 및 접수와 밑반찬 만들기, 캠페인(헌혈, 코로나) 활동 및 재능 나눔을 이용한 빵을 만들어 지역 어르신, 장애인, 군인 등 나눔 실천에 앞장섰다.

 

수상은 강원도 산불 및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5월로 연기 되었다.

 

   이달의 으뜸단체로는 330() 홍천군청에서 홍천군수 허필홍과 이덕하 강원도자원봉사센터장, 박용근 홍천군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3)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사단법인 이웃으뜸봉사상 상패를 허필홍 홍천군수가 전수하였다.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

20181월에 설립되어 홍천연탄은행으로서 강원도 전역을 대상으로 연탄 및 에너지 배달, 취약계층 청소년 장학사업, 어르신 물품지원, 이주노동자 긴급지원 등 맞춤형 이웃사랑을 펼치며 2월에는 연탄 및 난방유 나눔, 재능기부를 통한 전기시설 보수 등의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전개하였다, 그 외에도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코호트 격리시설을 대상으로 방역물품 및 식료품 전달, 관광지(수타사)에서 환경정화 활동 및 관광객 대상 해설 재능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여 이달의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