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운영자에게 묻습니다

댓글 13

횡수설설

2020. 8. 4.

클릭 할 때 마다 한번 씩 들렀다 가야하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페이지는 어떤 이유로 이렇게 꼭 들렀다 가게 하는지 아주 궁금합니다.

1. 이제 껏 없던 페이지가 이렇게 매번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지요.

2, 이 문제 해결을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요.

3.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인지요. 그렇다면 언제? 이 문제를 해결할 지요.

 

저 뿐만 아니라 다음 블방 식구들이 모두 겪고 있는 불편인 것 같습니다.

성의있는, 조속한 답변을 바랍니다.

 

교포아줌마

 

 

 

*  *  *

블로그 이웃 엘리엇님 답글:

 

 

다음 만큼 불평, 장애 신고에 제대로 답변하는 곳도 없지요.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수도 없이 신고하고 답변을 제대로 받았습니다.

물론 해결이 안 된 것도 일부 있지만요. 예를 들어, PC로 볼 때와 스마트폰으로 볼 때 폰트가 다릅니다.

네이버같은 곳은 아예 물어볼 고객 센터 사람이 없습니다.

말씀하신 장애는 제가 보기에 서버가 불안정한 탓일 거 같습니다. 그러나 입력한 글이 없어지거나 하는 게 아니니 별 불편하진 않고요. 그냥 클릭 한 번 더하는 것뿐이니까요.

그보다 제가 지금 고객센터와 대화 중인 문제점 2가지를 밝힙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1) 글을 쓰거나 수정할 때 에티터 모드로 한참 있으면 글자를 입력하는 어느 한 순간 일정 부분의 텍스트가 임의로 복사되어 들어갑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짜증나지요. 에디터 모드로 30분 이상 있을 때 일어납니다.

(2) PC로 볼 때는 글 문단 사이 간격이 한 줄인데, 같은 글을 아이폰으로 보면 문단 간격이 두 줄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건의했지만 다음이 개선할 점은 기술적인 질문과 답을 주고받다 보면 한 번에 해결책이 생기지 않고 더 질문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보통 미국 회사 같으면 그때부터 Case number가 있으니 받은 이메일에 reply해서 주고받으며 끝까지 해결할 수 있게 하지요. 근데 다음은 Reply가 안 돼요. 해서 처음부터 주고받은 이메일 내용을 복사하여 새로 신고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