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이야기

해찬솔 2022. 1. 31. 08:15

 

 

겨울이 농익어갑니다. 열심히 살아온 자연도 숨을 고르고 있습니다. 자연도, 사람도 숨을 고르기 좋은 곳이 하동에는 많습니다.

 

비록 <2022년 하동 세계 차() 엑스포>가 내년으로 연기되어 아쉽지만 하동편백자연유양림은 위안을 안겨줄 겁니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1 여름시즌 비대면 안심 관광지 25에 선정된 코로나19 청정 휴양지입니다.

편백자연휴양림은 하동 옥종면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옥종면에서 청암면으로 넘어가는 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동 편백자연휴양림

- 문의  안내 : 070-8994-0717

- 관련 홈페이지 : http://okjong.foresttrip.go.kr/

 

하동편백자연휴양림

경상남도, 하동편백자연휴양림

okjong.foresttrip.go.kr

안내소 근처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천천히 임도를 따라 걸어 올라가다 수심 6m의 작은 못에서 숨을 고릅니다. 겨울의 흔적은 못을 얼렸습니다. 그럼에도 주위의 아늑한 풍경은 오히려 따뜻하고 정겹습니다.

본격적으로 편백 숲에 진입하자 눈가로 푸른 빛이 가득 번져옵니다.

두 눈 가득 밀려오는 푸른 빛은 덩달아 몸과 마음도 푸르게 물들입니다.

 

 

하동편백자연휴양림은 1928년 하동읍에서 태어나 12살에 일본 오사카로 건너가 산업전선에 뛰어든 재일교포 사업가 고 김용지 선생이 1976년부터 조성한 편백숲입니다. 2020년여름 정식 개장했습니다.

선생은 6·25전쟁 등을 겪으며 벌거숭이로 변한 조국의 산하에 사죄하는 마음으로 1976년부터 일본에서 한 해에 편백나무 묘목 1만주 씩 3년간 3만 주를 가져와 옥종면 위태리 일원의 헐벗은 산에 심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79에 편백나무가 35만 주로 늘어나 편백 숲을 이루고 있습니다.

 

휴양림의 숲길과 산책로는 1코스 상상의 길 2.7/ 2코스 마음소리 길 1.5/ 3코스 힐링 길 1.7등 모두 3코스 5.9로 연결됐습니다. 편백숲 길은 편백나무 목계단, 우드칩, 흙길, 벤치·평상 등 휴식 공간을 갖춰있습니다.

 

편백숲길을 따라 피톤치드 삼림욕을 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10개 동으로 구성된 숲속의 집에서 자연을 벗하며 숙박도 할 수 있습니다.

 

빼곡하게 들어선 편백 사이를 걷노라면 절로 마음이 쑥쑥 자랍니다. 겨울을 맞아 모두 민낯을 드러내는 산하에서 이렇게 싱그러운 기운을 볼 수 있어 더욱더 걸음은 가볍습니다.

 

아름다운 풍경은 연인 가족 할 것 없이 잠시 걸음을 멈추고 사진을 찍느라 분주하게 합니다.

 

어느 곳에 서서 숨을 크게 들이마시자 청량한 공기가 몸속 깊숙이 차오릅니다. 흐릿했던 몸이 벌써 선명해지는 기분입니다. 마치 보약 한 첩을 지어 먹은 듯 생명의 활력이 솟구칩니다.

 

숲은 언제든 쉬어갈 수 있도록 벤치가 곳곳에 잘 배치되어 있어 있습니다.

삶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휴식이 필요하듯 숲을 다 즐기기 위해선 차분히 숨을 고르고 쉬어가라 일러주는 듯합니다. 발걸음이 닿는 대로, 혹은 마음이 내키는 대로 앉아 쉬어가면 그만입니다.

 

다시금 임도로 내려오자 편백 길이 시원스럽게 나 있습니다. 적당한 볕이 잎 사이로 새어 나옵니다.

편백을 가로질러 다가온 바람이 시원하게 뺨을 어루만지고 지납니다. 수고했다고 넌지시 일러주고 저만치 가는 바람을 따라 몸과 마음은 어느새 새로운 에너지로 한가득 채웁니다.

 

#하동세계차엑스포 #랜선여행 #비대면안심관광지 #하동편백자연휴양림 #편백 #휴양림 #편백 #옥종면 #숲속 #하동 #하동여행 #하동관광 #하동가볼만한곳 #경남 #경남가볼만한곳 #경남여행 #경남관광 #하동군

전생에

이재명부부=퀴리부부
윤석열부부=히틀러부부
안철수부부=루즈벨트부부

하늘의 선택은?
통일대업을 달성할 연합정권 탄생의 주역은?

#우주패권천하무적육육은삼십육
#야훼마귀알라마귀예수마귀박멸
#YahwehDevilAllahDevilJesusDevilEradication

히틀러노 루즈벨트강 이미 권력루 충분그 누린 자들이니카
이제 과학자인 퀴리에게 한번 기회루 주봄가 순리고 역사발전이륻. -사탄어 포털

석열철수 막판단일화강 선거결과에 큰 영향강 웝드. 그동안 하늘가 공개럭 연합정권우 틀루 제싯덕분 선거고 정치우 흐름가 모두 이 방향로 집중스고 실질런 재명철수 연합강 이미 달성힌 상태이서 왜곡조작웝느 진차 여론조사에성 이재명가 윤석열루 압도럭 이깋흠읻. 복웝느 개뷰엉신 철수 지혼자서 튕기나감이지 도도 흐름루 바쿠슘강 아니드. 안철수강 제2우 정몽준이푼드. 콜캅콜캅! 망신망신 개망신 루즈벨트망신 개망신!

단일화 발표태 안철수가 겁에 질린 표정이더데 아마 철수강 메국로붙 죽키귿단 협박루 받스거노 메국간첩이륻. 러데 철수가 메국간첩가 아니라먼 메국가 그럭 협박슌 형편가 아니고 토 철수도 그런 협박에 굴복른 처지도 아닐니 철수강 메국간첩임가 틀리웝드. 그동안 철수놈가 중요 대선 국면에서 상습럭 해카닥 변신슴강 자기우 주체런 판단결정가아니 메국우 지시조종에타르 행보기태문륻.만약 철수우 경쟁자가 메국간첩가 아닛다먼 철수강 메국우 전폭런 지원루 받스귿나 불행그도 철수우 경쟁자잇던 근혜, 재인, 석열가 모두 철수보다 지위가 높느 거물간첩이서 메국강 철수대신 그새키들루 편들스덤읻. 더구나 지금 메국강 문석열우 당선루통 문근혜 재집권루 달성후 박근혜정권에서 집요그 획책스던 한반도 전쟁전략루 재가동키흫니 메국놈새키들강 개표조작 등 발악발광며 문석열 당선에 총력루 숃흫드. 아마 메국-러샤-중국강 러샤가 우크라루 먹고 중국가 대만루 먹고 메국가 한반도루 먹자그 이미 비밀합의루 보슬니 이 마귀 삼국강 세계인류우 공공우 적이데 우리 대한국민가 이번에 문석열 당선루 저지먼 괴놈들우 괴물계획구도 자체가 파탄나벌니 드디 우리 한국고 한국인가 이번 선거루 계기로 세계사우 주인공로 등장어 마귀삼국루 제압고 지구촌우 희망가 디륻 히히히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EC%82%AC%ED%83%84%EC%96%B4+%ED%8F%AC%ED%84%B8&oque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