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블로그를 개설하지 않으셨습니다.친구 신청을 하시려면 먼저 블로그를 개설해 주세요.
지금 개설 하시겠습니까?
친구가 되시면 친구의 새글 및 활동에 대한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aein6741님에게 친구신청을 하시겠습니까?
친구 신청을 했습니다.상대가 수락하면 친구가 됩니다.
친구 신청을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친구 신청 가능 수를 초과했습니다.
千手千眼觀自在菩薩 廣大圓滿無碍大悲心大陀羅尼 啓請 천수천안관자재보살 광대원만무애대비심대다라니 계청 천수천안 관자재보살 광대하고 원만하고 걸림없는 대비심의 신묘법문 열리소서
내가 잡으면 시절인연(時節因緣) 시절인연(時節因緣)이란 말은 중국 명나라 승려 운서주굉(雲棲株宏 1535~1615)의 선관책진(禪關策進)에 “시절인연이 도래하면 자연히 부딪혀 깨쳐서 소리가 나듯 척척 들어맞으며 곧장 깨어나 나가게 된다.” 라는 구절에 연유한다. 사람과 인연은 굳이 애쓰지 않아도 만나게 될 인연은 만나게 되고, 만나려고 무진 애를 써도 만나지 못할 인연은 만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시절인연이라고 해서 아무 노력도 하지 말라는 뜻은 아니다. 우리 인생은 끝없는 선택의 연속이다. 이성을 가지고 있는 우리 사람은 식물처럼 한 곳에 가만히 있는 존재가 아니다. 인간은 본능적으로 늘 움직이고 생각하고 선택하는 존재이다. 올바른 선택과 노력이 합쳐져야 아름다운 인연이 찾아온다. 내가 선택하여 ..
내가 잡으면 시절인연(時節因緣)
成道法語(성도법어) 如何是 成道之 本分消息耶 (여하시 성도지 본분소식야) *이 무엇이 도를 성취하는 본분의 소식인가? 耳邊所聞이 摠是本分消息이며 (이변소문이 총시본분소식이며) *귓가에 듣는 바 이 모두가 본분의 (깨달음)소식이며 眼前所覩는 無非解脫境界이라 (안전소도는 무비해탈경계이라) *눈앞에 보이는 모든 것이 해탈경계가 아님이 없음이라. 頭頭物物이 摠是父母未生前에 (두두물물이 총시부모미생전에 旣己成道消息也이니라 기이성도소식야이니라) *가지가지 물건들 모두가 부모에게 태어나기 이전에 이미 깨달음의 소식이니라. 省顧! 省顧!(성고! 성고!) *살펴보고! 살펴보아라! 경자년 성도절에 어두타산 목우한실 세계불교 초대교황 석가산루
七十卷 廻向偈 (칠십권 회향게) 隨其所業萬境轉 (수기소업만경전) 衆生相音各不同 (중생상음각부동) 九類衆生悉能現 (구류중생실능현) 應觀業報衆生界 (응관업보중생계) *그 지은 바 업에 따라 일만 경계가 굴러서 *중생의 모습과 음성이 제각기 다르게 *아홉 종류의 중생으로 모두 나타남을 *빈틈없이 중생계의 업보를 관하라. 【業】 범어 karman의 번역. 갈마(羯磨)라 음역(音譯)한다. 조작(造作)의 뜻. 행위(行爲)ㆍ소작(所作)ㆍ의지(意志)에 의한 신심(身心)의 활동. 의지(意志)에 의한 신심(身心)의 생활을 의미한다. ①일반적으로 업(業)을 신(身)·어(語)·의(意)의 삼업(三業)으로 나눈다. 유부(有部)의 해석에 따르면, 이러 이러한 것을 하려고 하는 뜻이 의업(意業)이고, 그 의지를 신체적 행동과 언어적..
六十九卷 廻向偈 (육십구권 회향게) 發心出家正道路 (발심출가정도로) 不動不退精進力 (부동불퇴정진력) 不着五欲得法樂 (불착오욕득법락) 能明一切生死夜 (능명일체생사야) *바른 도의 길이란 발심 출가하여 *움직이지도 물러가지도 않는 정진력으로 *오욕에 집착하지 않고 진리[法]의 즐거움을 얻어 *능히 생사의 모든 밤을 밝히는 것이니라. 【發心】 마음을 일으킨다는 뜻. 불교적 의미로는 발보리심(發菩提心)의 줄임말로, 발무상보리심(發無上菩提心)이라 하며, ‘위없는 보리심을 일으키는 것’을 말한다. 의미로 깨달음을 구하려는 마음을 일으킴, 깨달음의 경지에 이르려는 마음을 냄, 깨달음의 지혜를 갖추려는 마음을 냄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는 불문(佛門)에 들고자 하는 마음을 일으킴의 의미로도 쓴다. 이외에도 결정발심(決定..
六十八卷 廻向偈 (육십팔권 회향게) 普門慈悲觀自在 (보문자비관자재) 南海常住洛迦山 (남해상주낙가산) 七寶莊嚴爲救衆 (칠보장엄위구중) 處處祈求處處應 (처처기구처처응) *(普門)우주의 모든 사물의 일체 진리를 포섭한 자비로우신 관자재보살님께서 *항상 머물러 계시는 남해의 보타 낙가산에는 *중생을 구제하기 위하여 칠보로 장엄하였기에 *곳곳마다에서 구하는 기도를 하면 곳곳(어느 곳)에서나 응답하시느니라. 【觀自在菩薩】 자비로 중생의 괴로움을 구제하고 왕생의 길로 인도하는 보살. 산스크리트로 아발로키테슈바라(Avalokiteśvara)이며, 중국에서 뜻으로 옮겨 광세음(光世音)·관세음(觀世音)·관자재(觀自在)·관세자재(觀世自在)·관세음자재(觀世音自在) 등으로 썼는데 줄여서 관음(觀音)이라 한다. 관세음은 구역이며..
成道法語(성도법어)
七十卷 廻向偈 (칠십권 회향게)
六十九卷 廻向偈 (육십구권 회향게)
六十八卷 廻向偈 (육십팔권 회향게)
불, 법, 승 - 자비하시고 거룩하신 삼보님 전에 귀의 하옵고……." 관음기도 도량 영천 "서광사"와 인연됨을 소중히 생각 합니다. 부처님 가피력이 불자님 가정에 언제나 함께 동행 하길 두 손 모읍니다. 관세음보살, 관세음보살, 나무구고구난 관세음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