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는 이야기 .... ]/살림 노하우

yoony 2012. 5. 22. 07:08

..


며칠전 깨끗하게 청소한 샤워실 욕조에

 물이 잘 내려가지 않더라구요.

배수구 어디엔가 막혀 있었던 모양입니다.


여러분들은

욕조나 세면대가 막히면 어떻게 하시나요?

먼저 식초나 소다수를 부어 보고 

안되면 시중에 파는 독한 화학약품을 사용해 보지만  그래도 효과가 없을때는

머리카락이 많이 막혔을 경우라 하네요.

한국에는 그럴때 뚫어주는 도구도 판다고 들었어요.


오늘은

쓰고 버리는 음료수 빨대를 재활용하여

머리카락으로 막힌 욕실 배수구 뚫는

신통방통한 방법하나 알려 드릴께요.


돈한푼 들이지 않고

아주 간단하답니다.


저도 설마? 하는 마음으로 시도해 보았는데...

이게 왠일입니까?

더러운 오염물과 함께 긴머리카락이 빨대에 줄줄이 딸려 올라오네요.

배수구가 뻥~ 뚫린것 같아

속이 시원합니다..


 비위 약하신 분들은 그냥 패스해 주세요.

생생한 실제상황이라

모자이크 처리도 안했답니다..ㅎㅎ









준비물

음료수 빨대(스트로) 와 가위



가위로 빨대 아래쪽을 흠집 내듯이 잘라 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톱니가 반드시 위로 향해야 해요.



양쪽을 잘라 주세요.





빨대를 욕조 구멍으로 집어넣어 아래 위로 또 옆으로 움직였다가 꺼집어 내세요.

(마개를 빼고하면 쉬울텐데 남편이 없어서 저 마개를 뺄수가 없었어요.)


머리카락이 빨대의 톱니바퀴에 걸려 쏙 딸려 올라 옵니다.

놀라서 비명을 지르고 말앗네요.





빨대에 걸린 머리카락 보이시죠?

아흐~ 지저분해요.
오물과 뒤엉킨 긴머리카락이 줄줄이 올라 오네요.

빨대가  끊어질것 같아 장갑낀 손으로 끌어 당겼답니다.

거의 다 우리 딸래미의 긴 머리카락에 제것도 조금 섞여 있네요..ㅎㅎ









이렇게 많은 머리카락으로 배수구가 막혔으니 물이 잘 내려갈리 없었겠지요.

욕조(위)와

세면대(아래)를 시원하게 뻥~ 뚫어 줬네요.

물이 콸콸 잘 내려 갑니다.



막힌 세면대나 욕조

앞으로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속 시원하게 뚫릴 겁니다.

빨대에 머리카락이 많이 걸렸으면

약한 빨대 잘려나가지 않게 조심조심 하셔야해요.


지저분해서 죄송스럽지만...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 감사 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
거 참.. 신기하네요
저도 당장 따라해야겠어요.
감사해요. 욕실로 슝~~!
아이디어가 대단해요!
기가막힌 아이디어이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당장 실천해 보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가져갈께요...
잘 배우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실제 유용할 거 같아요 ~간단해 보이기도 하고 저도 해봐야 겠어요 ^^
노벨상감이다.
에공 저렇게 하지 말고 세면대 아래 부분 보면 마게 닫았다 열었다 하는 조임새 있습니다.
그 조임새 나사를 풀어서 뺀후 세면대 마게를 위로들어내세요.그리고 마게에 붙은 이물질도
제거하고 연결된 배수관도 동시 청소해 주세요.그런 후 다시 조립 하면 끝.
머리카락이 많이 꽉차면 그거 열어도 안되여..일단 나무젓가락으로 머리카락만 제거하고 그거 열고 시커먼 이물질을 칫솔등으로 긁어 내시면 되요..
오호 굳 아이디어~~
좋은정보이네요!
드라이버로 뚫고 생지랄했는데
깔끔하네요!
대박~!! 좋은정보 감솨해요..^^
아이고 답답하네요. 저건 어려운것도 아닌데, 왜 저런식으로 청소한듯만듯 하시는지....세면대 밑부분의 나사를 풀면 세면데 마개가 빠집니다 , 거기보면, 사진보다 몇배많은 머리카락이 뭉쳐있을겁니다, 그걸 빼내셔야지 저렇게 빨대로 조금만 꺼내면 청소라고 할수가 없죠.
빨대는 부러질수도 있고 힘이 약해서 잘 못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 20-30센치 가량의 케이블타이 를 위와 같이 칼이나 가위로 틈을 내주시고 하시면 쑥쑥 잘 나옵니다~
와루바시 나무젓가락으로 해요.. 부억칼로 군데 군데 거칠게 거서 칼자국을 만드세요..머리카락 많으면 빨대는 휘어지고 뻑뻑해서 안나와요..힘이 없어요..나무젓가락을 세면대 배수구에 동서남북방향으로 네번 찔러넌채로 돌리시면 머리카락 전부 뭉쳐 나옵니다. 이미 전 20십년전에 했던 거에요.. 빨대 보다 헐 나아요.. 직접해보세요..
고맙습니다 담아갈께여 잘 쓰겠읍니다
정말 유용한 정보네요^^*
안녕하세요 미리입니다.

미스터펑 미니를 사용하신다면, 막인 욕조, 세면대, 싱크대까지
탄산으로 안전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또 버튼만 누르면 압력으로 막힌 이물질을 한번에 해결해 드립니다!!

http://blog.naver.com/mr_pung
너무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퍼갈게용 ㅎㅎ
오 오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