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손으로 만든 .... ]/리폼 · DIY

yoony 2012. 6. 19. 07:16








계란껍질로 미니화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 부활절날 계란에 물들이고 남은 식용물감으로 알록달록하게 물들여서

작은 다육이들을 종류별로 심었더니 너무 앙증맞고 깜찍스럽네요.

아주 잘 어울립니다.

어린 다육이들 예쁜집 만들어 줬는데

계란껍질속 영양분 먹고 오래오래 살수 있을려나 모르겠네요..ㅎㅎ



준비물

계란껍질, 식용물감, 식초, 스티커(shelf liner)





스티커 뒷면에 세잎클러버 모양을 그린후 오려서 뒷면 떼어내고 계란껍질 앞면에 붙여 줍니다.


식용 물감은

끓는물 1컵+식초1ts+물감 20방울 섞어서 계란껍질을 20분쯤 담가두면 예쁘게 물이 든답니다.

물든 껍질을 꺼내 말린후 스티커를 떼어내면 그자리는 물들지 않고 하얀색 그대로예요.



초록색 물감은 컵이 넓어서 계란껍질 전체가 잠겨지지 않아


노랑,파랑,빨강색은 껍질이 완전 잠길수 있게 긴유리잔에 넣어  물들였어요.

맛있는 음료수 같네요..ㅎ





색이 정말 예쁘게 나온거 같아요.


5개를 물들여 받침대(물병 뚜껑)위에 나란히 세워 보았어요.





계란껍질 밑에다 모래흙 조금 깔고 작은 다육이를 종류대로 심어 봤어요.

물빠질 구멍이 필요하면 나중에 뚫어주기로 하고...





받침대로는 물병 뚜껑도 괜찮고


계란판을 잘라 사용해도 나란히 세울수 있답니다.





어쩜 이렇게 이쁠수가~

아직 제자리를 찾지 못하고

어디에다 둘까 요리조리 이사를 다녀 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시작하세요...^^





이전 댓글 더보기
계란 껍질로 화분을 만들다니 너무 예쁘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시기 바랄께요..^^
일년중 낮이 가장 길고,밤이 가장 짧은 하지 입니다 (꺄오)
호국보훈의달 (즐)겁고 행복하고 보람되게 보내세요 (고고씽)
소망하시는 모든꿈도 이루시고,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파이팅)
벌써 하지가 지났군요..
신박사님도 늘 행복한날 보내세요..(^^)
어머.....아이디어...짱이네요~~~
너무앙증맞고~이뻐요~~깜찍~~~^^
앙~~너무 이쁜 미니화분이예요~^^
흙으로 만들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아이디어가 좋으시네요(~)(~)(~)
저도 한번 따라해봐야 할듯(!)
에구 귀여워라 ㅎㅎ
어찌 이런 솜씨를 보기 좋습니다.
(대박)(~)(~)굿 아이디어(~)입니다
일상에서의 작은것 하나 버릴 게 없다는것을 새(삼) 일케워 주신 듯(~)(~)
정말 이쁘고 깜찍 상큼 감동이네요

예전에 제리뽀 먹고 화장지로 채워 물 부은다음 조화로 미니 화분을
만들어 본 기억이 새(삼) 떠오르네요(~)(~)


행복이 가득(~)(~)(~)고운나날이시길요(^^)
재활용을 할 수 있다니~~정말 놀라운걸요?오늘처음 알았어용~~
아이디어 빛나네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정말 예쁘네요^^
너무너무 귀엽당ㅎㅎ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느무느무 이뻐요..
오메야
계란이 안깨지나요? 너무신기하고, 예쁘네요~~
계란껍질 생각보다 튼튼하더라구요..
하나도 안깨트리고 만들었답니다...좋은하루 되세요..^^
계란은 크기가 작으니까요^^ 불안하네요^^ 조금 더 크면 오리알->거위알->타조알 등으로 순서를 바꿔줘야 할텐데요^^ 작을뗀 다 이쁘답니다^^~~~
정말 예쁜 아이디어네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넘 앙증스럽네요~
아기자기한 화분이 행복하게 합니다~~^^
행복하셨다니 저도 행복해요..ㅎㅎ
감사드립니다..^^
어머~
너무 깜찍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계란껍질 물들일때는 식초가 사용되는군요.
저도 다육이 아가들 나오면 계란집 장만해줘야겠어요.
감사요.^^
너무 앙증맞은 화분이네요 ㅎㅎ
나는 계란 껍질 맨날 버리기 바쁜데 ㅋㅋ
모처럼 쉬는 날 님의 블로그에 놀다가서 너무 기쁜 날이 되었어요(~)
감사(~)감사(!)
기쁘게 보셨다니 제가 오히려 더 감사한걸요.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런걸~~~찾았지요 ㅎㅎㅎㅎ 넘 예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