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1년 04월

14

치유 사례 수치심, 가장 낮은 파동의 의식

자신이 붕괴될 정도로 사력을 다하는 사람의 깊은 내면에는 자신을 창피한 존재로 인식하는 수치심이 깔려 있다. 성장기 아동 학대child abuse의 흔적이다. 예민하고 인지 능력이 뛰어난 사람도 예외가 아니고 오히려 더 심한 경우도 많은데, 자신이 착하고 유능하고 열심히 하는 사람임을 권위있는 누군가에게 끊임없이 인정받으려 한다. 인정 욕구가 처음에는 성과를 내지만 나이 들어가면서 역할이 다양해지고 복합적으로 변화하는 시기에는 반드시 문제와 약점이 드러난다. 오늘날의 치유학에서 가장 중요한 진전 중의 하나는 학대의 개념을 단지 물리적, 언어적으로 심각한 폭력에만 국한시키지 않고, 어린 시절 가정 내에서 이루어지는 방치와 강박적 요구, 감정적 연결의 부재 등 다양한 형태의 부적절한 양육이 어떤 후유증을 남..

댓글 치유 사례 2021. 4. 14.

13 2021년 04월

13

치유 문답 치유할 때 맞닥뜨리는 극심한 두려움

제가 미국에 온 계기는 마치 엔진이 고장난 헬리콥터가 돌풍에 나가떨어져 사막에 불시착한 격이었습니다. 죽느냐 사느냐라는 질문이 진짜로 살아있는 화두였어요. 억지로 죽는 것도 웃기네, 목숨 붙어있는 날까지 할 일을 해보자, 건강을 회복해야 뭐라도 시작하지, 어떻게? 평생 안 됐고 이유조차 못 찾았잖아? 혼자 해보지 뭐. 그러다 죽어도 할 수 없고. 셀프 힐링이란 걸 시작한 계기입니다. 처음에는 단서조차 없었어요. 수십 가지 자료 조사를 한 뒤 하나씩 확인하면서 지워나갔습니다. 특히 내가 이전에 해보지 않은 것, 형편에 맞는 것이 중요한 기준이었죠. 이 조건에 맞는 조합이 온라인 최면 학교, 레이키 그리고 인터넷을 통한 독학이었습니다. 미국에 있는 기간이 길어지자 친구와 지인들의 우려가 커졌습니다. 몇몇 친..

댓글 치유 문답 2021. 4. 13.

13 2021년 04월

13

헤일로의 치유와 성장 텅 비면 밝다

11세기 중국 철학자 소강절은 앞 일을 예견하는 능력으로도 이름이 높았다. 그 비결에 대해 "그의 마음이 텅 비어서 밝으니 스스로 능히 알았다"고 평한 이가 있었다. 허명虛明 - 비우면 밝아진다. 치유도 마찬가지다. 클라이언트의 몸을 어떻게 느끼는가, 치유를 어떻게 가이드 하는가? 나를 텅 비우면 저절로 알아진다. 에고에 가득 차 있는 것들 - 지식, 자존심, 감정 등을 덜어내는 것이 치유다. 나를 비우기 위해서 치유하고 영적 수행을 하는 것이다. 소강절 자신은 앎에 이르는 과정을 이렇게 알려준다. - 마음 안이 비어 적막하고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 생각을 고요히 하고 - 정성스럽게 - 변화를 관찰하면서 - 눈과 귀, 마음을 쓴다 그러면 나는 보지 못하는 것을 반드시 볼 수 있으며 듣지 못하는 것을 ..

12 2021년 04월

12

치유 문답 지속적인 치유와 성장이란

지금 윤리 코드 프로젝트 팀에서 작업하고 계시는 분들의 소감과 질문을 이렇게 압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 :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저 자신의 질문이 깊어지고 있네요. 엄청난 공부가 돼요. 결국 모든 이슈가 "4바디 힐러란 무엇인가"라는 정체성 문제로 돌아옵니다. 힐러의 최고최선이란 무엇이고, 지속적인 치유와 성장이란 무엇일까요? 헤일로 선생님은 왜 어센션을 말합니까? H : 애초에 윤리라는 것이 모호한 개념이지요. 이 공동체가 추구하는 치유적 영성이 무엇인가, 4바디 힐러란 무엇인가라는 자기 정체성 때문에 표준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 최고 최선이란 힐러라면 누구나 최선을 다 합니다. 죽을 것 같은 괴로움을 통과하는 순간도 종종, 한동안은 계속 다가오고요. 그런데 세상 사람 누구나 최선을 다하며 살..

댓글 치유 문답 2021. 4. 12.

09 2021년 04월

09

일정 안내 헤일로의 공개 워크샵 - 4월 27일(화)

개인적으로 마트에 가서 장을 볼 때 소독제로 가득찬 공간의 영향을 많이 느낍니다. 에너지가 무겁고 이것이 심리적인 차원의 낮은 파동, 예컨대 우울감이나 불안, 슬픔 등을 자극하고 증폭시킬 수도 있지요. 불가피한 상황이더라도 치유적으로 어느 정도 보완할 수는 있습니다. 인체 내부의 경락 이미지와 함께 직접 에너지 힐링을 실습함으로써 스스로를 강화self-empowering 시키는 데 주안점을 두고자 합니다. 주제 : 몸 안의 이물질/낮은 파동을 정화하는 치유 연습 시간 : 4월 27일(화) LA time 새벽 6시, 한국 밤 10시 참석 대상 : 제한없음 수업료 : 없음 진행시간 : 2시간 예정 참석 방법 : 줌 코드 클릭 후 아래 비번 입력 https://us02web.zoom.us/j/843334470..

댓글 일정 안내 2021.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