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 크 랩

    하늘과 땅 2010. 4. 3. 07:51

     

     

     
     
    민주당 김영진 의원, 파리에서 오찬 간담회 가져
    파리지성  2010-03-29, 18:26:43 
    지난 29일, 민주당 5선 김영진 의원이 파리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파리에 위치한 모 한인식당에서 임남희 한인회장, 이극범 기독교협회 회장, 박홍근 평통 지회장, 한은선 KOSTE 유럽대표, 곽현준 주불대사관 입법관, 정락석 파리지성 발행인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농림부 장관을 역임하고, 국회 교육과학기술 의원이자 UN/유네스코 아태교육연맹 초대 부의장, W-KICA(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상임대표인 김 의원은, 그 동안 광주민주화 운동을 국제사회에 공인시키는 역할과 복수국적 추진, 재외국민 참정권과 해외 한인청 설립 추진 등 재외동포와 관련된 일들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간담회는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의 회복과,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유럽 방문 기간 중에 마련된 자리로, 김 위원은 이번 자리를 통해, 지구촌 축제인 동계올림픽이 평창에서 열려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난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달성한 5위라는 값진 성과와, 김연아 선수의 눈부신 활약 등으로 평창에서의 동계올림픽 유치 가능성에 많은 힘이 실리고 있다며,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에 강한 자신감과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재외국민 참정권 문제에 있어서도 우편 도입제 실시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한식세계화 거점 도시에 문화중심지인 파리가 빠져있는 사항 등을 국회에 가서 적극 어필할 것을 다짐했다.
    그 밖에도 유럽 한인회뿐 아니라, 재불한인사회에서 적극 논의되어야 하는 부분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도 이루어졌다.

    ⓒ 파리지성(http://www.parisjis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