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한인일보

1999년 창간. 고려인 소식, 중앙아시아 현지뉴스, 중앙아시아여행정보(고려인역사문화기행, 천산, 파미르 트래킹 정보 등)

2021 온라인 한국관광 사연 공모전

댓글 0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2021. 7. 22.

이소연      카자흐스탄 국민들이 가고 싶어 하는 한국을 
      온라인으로 여행하면서 즐길 수 있게 됐다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김상욱 / 네, 한국문화원이 2021년 온라인 한국관광 사연 공모전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지난 7월 19일(월)부터 9월10일(금)까지 카자흐스탄 국민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운 지역과 관련한 관광 사연을 공모하는‘온라인 한국관광 사연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로 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상황에서 한국에 가고 싶어도 방문이 어려웠던 이곳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과 한국의 지역을 알아가고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진행된‘한국문화원과 함께 떠나는 온라인 한국여행’사진전과 함께,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과 역사적인 이야기가 있는 한국의 지역 5곳을 2주마다 소개하는‘온라인 한국 관광 사진전’과 연계하여 한국관광 사연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이소연      “온라인 한국관광 사연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조건이나 주제가 따로 있나요? 

김상욱 /  한국문화원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고 있는 ‘온라인 한국관광 사진전’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관람하고,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 1장을 선택하여‘내가 가고 싶은 한국’또는‘내가 소개하고 싶은 한국’에 대한 사연을 작성하여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13세 이상 카자흐스탄 국민이면 누구나 한국여행과 관련된 사연을 응모가 가능합니다.
 한국문화원은 한국 관광 사연 응모자 가운데 재미있는 사연을 보낸 10명을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최종적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포스트 코로나시 한국관광에 사용할 수 있는 여행관련 상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K-pop과 드라마를 통해 한국에 관심이 높은 카자흐스탄 국민들이 사진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는 건축물, 각 지역별 유래 및 전설, 역사에 대한 정보 등을 사진과 함께 알아가고, 이를 통해 한국을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코로나19 대유행으로 여행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 한국의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고, 더 나아가 포스트코로나 시기 한국 여행을 계획해보며,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조금이나마 위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소연       네, <통신원 리포트>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소식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김상욱 통신원 감사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