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한인일보

1999년 창간. 고려인 소식, 중앙아시아 현지뉴스, 중앙아시아여행정보(고려인역사문화기행, 천산, 파미르 트래킹 정보 등)

모두가 즐기는 한국문화... '2021 한국문화제' 개최

댓글 0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2021. 10. 15.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원장 이혜란)은 누르술탄‘노마드 시티홀’에서 10월 8일(금) 19:00 고려극장의 한국전통 공연을 시작으로 10월 9일(토) 17:00  K-POP 그룹 초청공연을 진행한다. 10월 3째주에는 알마티‘공화국 궁전’에서 10월 15일(금) 19:00 고려극장 공연과 10월 16일(토) 17:00 K-POP 그룹 공연을 통해 한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한국문화 콘서트 <2021 한국문화제>를 개최한다. 
 한국문화제는 한국에 관심이 많은 세계인이 한국과 한국문화를 경험하고 즐기는 문화축제로 카자흐스탄뿐만 아니라 미국, 러시아, 프랑스, 벨기에 등 다양한 국가가 참여하여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선보이고 알리는 세계인을 위한 축제이다.
 이번 행사는 카자흐스탄 독립 30주년과 카자흐스탄 토카예프 대통령 방한 행사 계기를 맞이하여 한국에 관심이 많은 카자흐 국민을 대상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고려인 강제이주 후 카자흐스탄에 정착하여 카자흐스탄 구성원으로서 한국문화를 알리는 음악, 무용, 연극 등 문화예술 공연을 이어나가고 있는 국립고려극장의 한국 전통공연과 한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K-pop 아이돌 그룹 <아이씨유>, <N.CUS>를 초청하여 K-pop 공연을 진행한다. 
 2021 한국문화제는 10월 3일 개천절 국경일을 맞이하여 대사관 국경일 행사와 함께한다. 주재국의 엄중한 코로나19 거리두기 방역 지침으로 한 동안 문화생활이 어려웠던 카자흐스탄 국민들이 완화된 방역 상황으로 오프라인 문화행사를 통해 한국문화를 즐기며, 다채로운 한국의 美와 한국문화를 알아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공연은 주재국의 외교단 및 문화예술계 인사뿐만 아니라,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주재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즐길 며 함께 소통하는 문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전통음악·춤·노래와 K-pop콘서트 등 공연 외에도 사전행사로 진행되는 전시를 통해 다양한 한국의 모습을 만날 수 있다. 콘서트 장에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보건산업진흥원, 관광공사 등 알마티에 주재하는 한국 공공기관과 함께 한국의 식품, 의료관광 및 의료기술, 한국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의 모습을 K-홍보부스의 전시물들을 만날 수 있다.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이혜란 원장은“내년 수교 30주년  한-카 문화 교류 해를 맞이하여 한국의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공연을 통해 한국과 카자흐스탄 문화교류가 깊어지길 기원한다. 향후에도 한국문화원이 주관하는 다양하고 신나는 한국문화원 행사를 통해 주재국민들이 한국문화를 자연스럽게 느끼고 알아가며 한국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