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한인일보

1999년 창간. 고려인 소식, 중앙아시아 현지뉴스, 중앙아시아여행정보(고려인역사문화기행, 천산, 파미르 트래킹 정보 등)

14 2021년 06월

14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문화원, 2021 여름학기 한국어강좌 개강]

주카자흐스탄 한국문화원 세종학당은 여름학기 강좌를 6월 21일(월) 개강하여 8월 13일(금)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이번 여름학기는 세종한국어 1 ~ 4 정규 과정과 세종 4 레벨 업 특별 과정으로 구성하였다. 정규과정은 한국어에 쉽게 입문하도록 구성한 세종한국어 1부터 점차 난이도 있는 한국어 어휘와 문법을 배우는 세종한국어 2 ~ 4 강좌로 구성하였다. 세종한국어 1 ~ 4 정규과정을 통해 한국어 강좌 수강자들은 난이도별 한국어 학습 단계를 차근차근 밟을 수 있다. 세종 4 레벨 업 특별 강좌는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수강자들은 세종 4 레벨 업 강의에서 이전 단계에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함과 동시에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한국어 표현들과 회화를 예습할 수 있어 지속적인 한국어 학습을 할 수 ..

09 2021년 06월

09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 "토종 백신 효능 확인"…한국 교민 절반 접종 마쳐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이 자체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카즈벡'의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현지 언론이 7일 보도했다. 텡그리뉴스는 이날 카즈백 백신 개발자인 생물안전연구원 감염병연구소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부작용이 없고 예방효과가 우수하다고 전했다. 레스펙 쿠툼베토프 감염병연구소장은 자국산 백신 '카즈백'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일부 과학자와 의료진의 최근 발언을 반박하는 과정에서 이런 내용을 공개했다. 그는 지난 60년간의 백신 개발 경험을 토대로 동물실험과 치밀한 임상연구를 거쳐 해당 백신을 개발했다며 스스로 접종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쿠툼베토프 소장은 그러면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원인 인자, 특히 'SARS-CoV-2'에 대한 ..

07 2021년 06월

07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알마티시 옐로우존 진입에 따라 제한조치 완화

잔다르벡 벡신 알마티 수석보건의는 알마티시가 옐로우 존에 진입함에 따라 세로운 방역수칙을 내놓았다고 텡그리뉴스가 7일 보도했다. 방역당국은 사우나, 스파, 시장 및 쇼핑 센터는 제한없이 운영 될 수 있다고 발표했다. 기념행사나 연회를 열 수 있지만 참가자 수는 50 명 이상을 넘지 못한다. 또한 이전에 주말과 휴일에 문을 열 수 없었던 식품 및 비식품 시장은 제한없이 영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카자흐스탄이 개발한 '아쉬크' 앱을 통해 건강상태를 체크하는 사업장(사우나, 스파, 스포츠 단지, 피트니스 센터, 요가 센터)도 제한없이 운영 할 수 있다. 이 방역규정은 6월 8일자로 유효하다. (한인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