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한인일보

1999년 창간. 고려인 소식, 중앙아시아 현지뉴스, 중앙아시아여행정보(고려인역사문화기행, 천산, 파미르 트래킹 정보 등)

23 2021년 09월

23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스탄, 해외예방접종자 격리면제 발급 대상국에서 제외(10월)

카자흐스탄내에서 WHO 승인 백신 접종을 완료했거나, 국내에서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카자흐스탄을 방문한 경우에도, 국내 격리면제를 받을 수 없다. 지난 9월 16일(목)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선정한 '해외에서 입국하는 국내 및 해외예방접종 완료자의 격리면제서를 발급할 수 없는 국가 목록'에 카자흐스탄이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즉, 카자흐스탄은 베타 감마 델타형 변이 바이러스 유행 국가군에 계속 머물러 있는 것이다. 10월의 변이 바이러스 유행 국가군에는 20개국이 포함되었는데, 나미비아, 남아공, 말라위, 모잠비크, 미얀마, 방글라데시, 브라질, 수리남, 앙골라,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칠레,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트리니다드토바고, 파키스탄, 페루, 필리핀이고 신규 추가 국가로써 잠비아, 지부티가 ..

23 2021년 09월

23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주알마티총영사관, 독립유공자 후손초청 오찬행사 가져

주알마티총영사관의 김흥수 총영사는 추석을 앞둔 16일(목) 최재형, 이동휘, 김경천 등 카자흐스탄에 사는 항일독립유공자 후손들을 관저로 초청하여 오찬행사를 개최하였다. 김총영사는 30년 가까이 진행되어 왔던 홍범도 장군의 유해봉환사업이 잘 마무리 된 것은 고려인 동포사회가 적극 지원해 준 것이라며 감사를 표하고, 홍범도 장군 묘역 단장을 포함한 유해봉환 후속조치와 자손재단의 사업 계획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행사에는 김 레기나 교수를 비롯한 6명의 독립유공자 후손 대표들이 참석하였다.(한인일보)

23 2021년 09월

23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인천 재능중학교, 알마티 NIS 물리수학학교 간 업무협약 체결

알마티 NIS 물리수학학교(교장 파이조프 예르멕)와 한국의 인천 재능중학교(교장 김진수)간에 교육활동의 상호 교류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이 체결되었다. 이번 양교간 업무협약 체결에는 알마티한국교육원(원장 김태환)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두 학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간에 우정과 신뢰관계를 발전시키고, 한국어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한국어 학습 확대 뿐만 아니라, 세계 시민으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문화 이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또한, 학생과 교사 상호 교류 프로그램 운영, 주제별 경연대회, 세미나 등도 협의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김태환 알마티한국교육원 원장은 “서로 다른 문화 속에서 살아 온 학생과 교사들이 한국어를 매개로 상호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 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