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한인일보

1999년 창간. 고려인 소식, 중앙아시아 현지뉴스, 중앙아시아여행정보(고려인역사문화기행, 천산, 파미르 트래킹 정보 등)

20 2022년 04월

20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 중앙아 최대 국제관광박람회 개최

카자흐스탄 국제관광박람회 한국관내 체험부스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20일(현지시간) 개막된 '2022 KITF'내 한국관의 한복체험 부스에서 방문자가 한강 야경을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2022.4.20. almatykim67@yna.co.kr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중앙아시아 최대 관광 박람회인 '2022 KITF'가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20일(현지시간)부터 22일까지 개최된다. 2001년부터 시작된 이 행사에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7개국에서 온 항공사, 호텔, 여행사 등 관광관련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해 국내의료기관과 의료관광전문업체 등 총12개 기관도 참여했다. 한국관은 약 200㎡ 면적으로, 3일 동안 부스..

20 2022년 04월

20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서 의료인 대상 세미나…한국 의료관광 재시동

'2022 한-카자흐 의료관광 세미나' '2022 한-카자흐 의료관광 세미나'가 19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국내와 현지의 의료기관과 의료관광 에이전시들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2022.4.19. almatykim67@yna.co.kr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2022 한-카자흐 의료관광 세미나'가 19일(현지시간), 카자흐스탄의 최대도시 알마티에서 개최됐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과 한국관광공사(KTO)가 공동 개최한 이 행사는 현지의 의료인들과 환자송출 에이전시 등을 대상으로 B2B 미팅, 국내 의료기관 설명회, 한국의 치료사례 발표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최정희 한국보건산업진흥원(KHIDI) 알마티지사장은 카자흐스탄 국제 관광 박람회(KITF)와 연계해..

12 2022년 04월

12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러 최대은행 스베르방크 "제재로 해외 송금 서비스 중단"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 최대 국책은행인 스베르방크가 8일(현지시간) 서방 제재로 해외 외화 송금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타스 통신에 따르면 스베르방크 공보실은 이날 "외국 은행들에 있는 계좌를 이용하는 외환 거래에 대한 제재가 발효하면서 7일부터 외국으로 외화 송금이 불가능해졌다"면서 "이 같은 제한이 모바일 송금과 은행 방문 송금 모두에 적용된다"고 전했다. 은행은 다만 러시아 통화인 루블화의 해외 송금은 아무런 제약 없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덧붙였다. 미국은 지난 6일 스베르방크와 러시아 최대 민간은행인 알파방크를 금융 시스템에서 전면 차단하는 제재를 취했다. 이에 따라 두 러시아 은행의 미국 내 자산은 동결됐고, 미국 기업이나 미국인들이 이 은행들과 거래하는 것도 금..

12 2022년 04월

12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벨라루스도 39개 비우호국 목록 발표…한국은 제외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 [리아노보스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모스크바=연합뉴스) 유철종 특파원 = 러시아의 동맹인 이웃 국가 벨라루스가 러시아와 마찬가지로 자국에 비우호적인 국가 목록을 발표했다.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벨라루스 정부는 8일(현지시간) 법률 공시 사이트에 게재한 정부령을 통해 유럽연합(EU) 27개 회원국과 다른 12개국 등 39개국이 포함된 비우호국 목록을 공개했다. 목록에는 EU 회원국 외에 미국, 영국, 호주, 캐나다, 노르웨이, 스위스 등이 포함됐다. 한국은 들어가지 않았다. 옛 소련 국가인 벨라루스는 러시아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으로, 알렉산드르 루카셴코 벨라루스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서 러시아..

12 2022년 04월

12

12 2022년 04월

12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스탄에서 제81회 한국어능력시험(TOPIC)실시

(알마티=한인일보) 최재형 기자 = 제81회 한국어능력시험(TOPIC)이 카자흐스탄의 알마티한국교육원에서 실시되었다. 현지대학의 한국어과 학생을 비롯한 341명의 응시생들은 10일(현지시간), 거리두기, 발열체크, 마스크 수령 등의 방역수칙을 지키며 알마티한국교육원에 마련된 고사장에 입실하여 시험을 쳤다. 김태환 알마티교육원장은 "알마티에서 600킬로미터나 떨어진 지방의 따라즈국립대학교 학생들은 전세버스를 대절해서 응시했고, 시험 하루 전 항공편으로 미리 알마티에 도착한 후 시험을 보러 온 응시생들도 있었다"면서 "카자흐스탄에는 코로나19상황이 거의 종료되었지만, 한 교실에 15명만 입실하도록 제한하였고 모든 응시생들에게 KF94 마스크를 나눠주는 등 철저한 방역규정속에 시험을 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

12 2022년 04월

12

카테고리 없음 카자흐 중앙은행, 우크라 중앙은행 요청 거부

러시아 직불카드 '미르' [러시아 신용카드 홈피 화면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이 요청한 러시아 미르 결제시스템 사용금지 요청을 거부하였다. 리아 노보스티의 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중앙은행은 루블로 결제되는 러시아의 국가지불시스템인 '미르'와 자국 은행간 거래에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자흐 중앙은행은 "카자흐스탄 금융기관들은 현행법내에서 독자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동시에 경영에 대한 책임도 함께 지고 있다"면서 "중앙은행은 금융기관들의 활동에 과도한 영향력을 행사하지 않고 법의 테두리내에서 규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는 3월 10일, 우크라이나 중앙은행이 카자흐스탄, 아르메니아, ..

12 2022년 04월

12

중앙아시아 현지 뉴스 카자흐 외교부 "EU와 미국의 대러 제재 동참 거부"

티무르 술레이메노프 카자흐스탄 대통령비서실 부실장 [유라시아경제위원회 홈피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알마티=연합뉴스) 김상욱 통신원 = 카자흐스탄 외교부는 5일(현지시간) 최근 대러 제재에 대한 티무르 술레이메노프 대통령실 부실장의 언론 인터뷰에 대해 논평을 내놓았다. 뉴타임지에 따르면, 무흐타르 틀레우베르디 카자흐 외교부장관은 "모든 제재는 유럽연합(EU)과 미국의 러시아에 대한 것으로 우리는 이러한 제재에 동참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틀레우베르디 외교부장관은 "우리는 루한스크(루간스크) 인민공화국과 도네츠크 인민공화국을 인정하지 않는다"면서 "유럽연합(EU)과 미국의 대러 제재에 동참하지 않지만, 이러한 제재가 카자흐스탄 경제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하는 것과 카자흐스탄 영토가 대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