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성근 2018. 1. 8. 22:30

적금,예금 VS 재테크 , 누가 누가 돈 관리 잘하나?



안전한 적금,예금만 선택하는 가정과 재테크로 목돈 만들기 플랜을 하고 있는 가정, 어느 집이 유리할까요?

사실 정답은 없습니다.

저축을 통한 목돈마련, 노후자금 준비는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지 않으니까요

적금과 재테크의 대표격인 저축보험을 간단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돈을 모으는 점에서는 같은 역할을

하죠


실제로!!

동일 기간 저축 시 정기적금 금리, 자유적립식 적금 금리, 정기예금 금리 순으로 높습니다


한번 세전금리로..해서 적금금리가 높은곳을 알아봤습니다!!


▶현재 목돈이 있다면 예금(목돈굴리기), 이제 목돈을 만들어가는거라면 적금(목돈모으기)에 가입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실제 정기적금 최고금리 상품입니다. 이자율이 높지가 않죠..ㅠㅠ  사실 신협,새마을금고,저축은행을
빼고는 시중은행의 경우에는 
적금금리가 2%도 안도는 것이 사실입니다.


실제로 그렇다면 2금융권에 한달에 100만원식 12개월 2.5%로 계산을 하면
이자는 얼마나 나올까요?






월 100만원씩 적금을 했을때 이자입니다..
실제로 이자소득세를 내고.. 세후 수령액은 138000원이 되겠습니다.



거의 한달에 1만원정도밖에는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적금과 예금으로는 목돈을 만들기도 목돈을 모으기도 힘든게 사실입니다.

실제 금리를 비교를 해봤자 의미가 없다는 뜻이죠!!


그래서 금리 마저 1~2%대로 뚝 떨어진 탓에 예·적금을 대체할 상품에도 관심을 가질 만합니다



[여기서 잠깐!] 은행상품처럼 안전하면서 3~5배 수익을 내는 저위험중수익상품있습니다.






5~7% 금리 : RP 통장

증권사가 국채, 공채에 투자해 얻은 dl익으로 이자를 줍니다. 일반 RP는 1~2% 이자지만 특판상품 중 4~8% 이자를 보장하는 곳도 있어요.


아래는 7% 키움증권 원금보장 RP 상품인데요. 2,000만 원 투자로 1년 뒤 140만 원 이자를 받아요. RP는 단기자금 운용에 알맞아 농협 1년정기예금 금리 상품보단 짧은 시간 안에 5~6배 높은 이익을 거둡니다.



8% 금리 : 펀드

펀드는 주식처럼 위험하지 않아요. 원금보장되는 펀드가 있습니다. 채권형펀드, 부동산펀드, 혼합형펀드 등이죠. 오늘 소개하는 건 부동산리츠펀드랍니다.





리츠펀드는 부동산 임대로 수익을 내고, 원금 손실 없이 꾸준한 수익을 볼 수 있어요.






위에 그림은 국토부에서 만든 리츠 연평균 수익률입니다. 2010년부터 수익률이 꾸준해요. 농협 1년정기예금 금리보다 훨씬 높답니다.


만약 3,000만 원을 5년 동안 8% 상품에 투자하면 수익금만 1,400만 원이 돼요. 농협 1년정기예금 금리로는 215만 원으로 큰 차이가 납니다.


리츠 : 5년 1,400만 원

은행권 : 5년 215만 원


첨부 이미지


우리나라 저금리는 계속될 전망이라 원금을 안전하게 지켜주며 농협 1년정기예금 금리보다 3배 이상 수익 낼 수 있는 저위험중수익 상품을 이용하는 게 좋아요. 잘 고른 상품 1, 2개가 목돈이 될 거예요.



목돈을 굴리기 가장 좋은 단기-중기 상품으로는 BBB+ 등급 이상의 채권이나 원금보장형 ELS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원금보장형 ELS,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외화나 농수산물, 금융자산 같은 기초자산의 가격이 미리 정해둔 목표에 도달하면 투자자한테 약속한 수익을 제공해주는 상품입니다. 원금보장형 ELS는 투자금의 95% 이상을 안정적인 곳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투자상품 치고는 수익률이 낮지만 적금보다는 높은 수익률을 주는 게 특징이죠.


주식의 위험성보다는 안정적이고, 1~3년 단위로 만기가 짧은 회사 채권들 중에 연 3% 정도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채권은 많이 있는 편입니다. 은행이나 증권사에서 가입이 가능하구요.


원금보장형 ELS는 기대수익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상품입니다. 원금이 100% 보장되고, 만기 시 주식의 투자수익에 따라 최종수익율이 결정되기 때문에 단기저축으로 아주 적절한 대안이라고 봅니다. 예금이자 1% 더 주는 상품은 찾기가 거의 불가능할 겁니다. 채권, ELS 등 다양한 자산을 준비하는게 좋겠습니다.


문제는 개인이 저위험중수익상품 수익률과 장단점 파악하기 쉽지 않아요. 여러 은행을 다녀봐도 금리가 낮아 오히려 손해 보고요.




적금,예금보다는 높은 수익률을 주는 금융 상품은 정말 많습니다.




지금은 금리가 너무 낮은 저금리 시대라고 다들 말하죠. 하지만 기회도 있습니다.

무료재무센터를 통해 나에게 꼭 알맞은 저위험중수익 상품(ELS,리츠)을 찾을 수 있어요. 직장인들은 평일 시간 내기 힘들지만, 이곳은 시간, 장소 관계없이 상담 가능합니다.



위는 요즘 인기 좋은 무료재무센터입니다.

금융권에서 VIP 담당하던 분들이 상담해주시니 재테크에 대해 많이 알고 느끼게 됩니다.


워낙에 금리가 낮다 보니 이렇게 상담받고 재테크해야 됩니다. 이젠  1년정기예금,적금 금리 정도론 돈 벌지 못해요. 이번 기회에 다양한 상품 알아보시고 꼭 돈 벌기 바래요.


참고로 저도 이런 상담을 통해 5%, 9% 저위험중수익 상품에 가입했답니다.






원금보호는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저도 원금보호 궁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