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ódszerek, vallomások · 방법

다나 2014. 7. 6. 21:51

안녕하세요. 헝가리에 살고 서른여섯 살이고 한국어를 열심히 공부하는 다나입니다. 한국어를 배운지 4년 되었는데 혼자 공부해서 그런지 제 한국어능력은 아직 서투른 것 같습니다. 지금 저는 한국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사람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자극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저에게 왜 한국어를 공부하냐고 자주 물어봐요. 근데 답을 정말 쉽게 할 수 있죠. 저는 한국어와 사랑에 빠졌거든요. 한글도 좋고 발음도 좋고 한국어 문법의 특별한 논리를 가장 좋아합니다.

한국어를 공부하기 시작했을 때는 처음으로 좋은 한국어책이랑 사전을 구했어요. 제일 좋아하는 한국어책을 Korean Grammar in Use입니다. 지금은 고급 한국어책을 배우는데 너무나 어렵네요.





문법 뿐만 아니라 단어도 너무 중요합니다. 한국 어휘를 자꾸자꾸 풍부하게 하기 위해 매일 단어를 배우고 반복해야 돼요. 저는 온라인 플레시카드도 좋아하지만 직접 만든 카드가 더 좋습니다.






역시 읽고 번역하기가 어휘발달에 좋아요. 저는 빅스 보이밴드를 아주 좋아해서 빅스에 관한 기사도 인터뷰도 다 읽고 번역합니다. 덕분에 재미있고 쓸모있는 단어를 공부했어요. 예컨데 수다쟁이, 싱숭생숭하다, 보조개, 잠꾸러기 등등.




근데 한상 공부만 해서는 부족한 것 같아요. 연습도 너무 중요합니다. 제가 사는 곳 근처에는 한국 사람이 거의 없어서 저는 시간이 있으면 편지나 글을 써요. 근데 진짜 한국 친구도 있죠. 때때로 경아 씨를 만나서 한국어로 이야기합니다.


그렇데 이야기 뿐만 아니라 듣기도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라디오를 자주 들어요. 제일 좋아하는 라디오프로그렘은 무엇인지 알아 맞춰 보세요. 힌트 드리겠습니다.


„키스보다 달쿰한 라디오를 켜봐”


맞다 맞다! 가장 좋아하는 방송은 슈키라예요. 보통 팟케스트로 다운로드하고 출근길에 들어요. 어떨 때 보이는 라다오도 봐요. 물론 텔레비전도 매일 보는데 영화도 드라마도 아주 좋아합니다.





그렇니까 한국어 공부는 제 인생을 완전히 바꿨습니다. 친절한 한국 사람을 만나고 한국하고 한국 생활을 더 깊게 알게 됐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그리고

내 목소리는...


felvetel2.wma

 


- 첨부파일

felvetel2.wma  
   
와- 정말 공부 열심히 하셨네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하시고 나중엔 한국에도 놀러오세요^^
시말서
2016년6월 7일에 9시30분쯤 저는 NGUYEN BAO QUOC인데 부제품장고에서 정리한 사람인다. 정리하기 전에 저는 제직동에게 장고에 있는기계들을 모두 가지고 밖에 가 달라고 보고했는데 오늘까지 제직동은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밖에 바듸를 가져갔다. 이 바듸들은 바듸살을 보호하기 위해 아직 포장되지 않았는데 Mr Park 는 다시 확인할 때 바듸살은 고장이 난 것을 발견했다.근데 그 전에 이 바듸들은고장이 난지 제가 이 것들을 망친지 몰랐다.
제가 워에 했던 말은 사실이라고 단언한다.
틀리면 고쳐 주세요!
한국인인데도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다.. ㅜㅜ
시말서
2016년6월 7일에 9시30분쯤 저는 NGUYEN BAO QUOC인데 부제품장고를 정리한 사람이다. 정리하기 전에 저는 제직동에 장고에 있는 기계들을 모두 가지고 밖에 가 달라고 부탁했는데 오늘까지 제직동은 아직 아무것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직접 밖에 바듸(?)를 가져갔다. 이 바듸(?)들은 바듸살(?)을 보호하기 위해 아직 포장되지 않았는데 Mr Park 는 다시 확인할 때 바듸살(?)은 고장이 난 것을 발견했다. 근데 그 전에 이 바듸들은고장이 이미 나있었는지 제가 이 것들을 망친지 몰랐다.
단언컨데, 제가 위에 했던 말은 사실이다
틀렸다면 고쳐 주세요!
와아 정말 멋있어요!!
truc 한국어를 잘 하긴 하는데 쓰길 좀 많이
열심히 연습하셈...
너무 잘하시는데 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