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이모저모

haru 2019. 10. 19. 16:43

저등급대출 알아보셔도 좋습니다





최근들어서 굉장히 난감한 상황의 연속이었습니다. 평소에 소비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는데요. 의도치 않게 소비가 갑자기 확 늘어버렸죠. 사람이 역시 몸이 아프면 돈 나가는 일은 한순간이더군요. 보험에 대한 필요성을 뼈저리게 느꼈답니다. 

원래 가입되어 있던 것도 한 달에 나가는 돈이 부담스러워서 해지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몸이 한 두 군데씩 망가지더니 결국에는 인생 처음으로 입원 신세까지 지고 말았네요. 

PG2EWBQtToPzNwVrHg3v6DZSh1U52okwRh3L4kXuxykErqVqaUbsgztL>

일단은 몸이라도 멀쩡해야 나중에 돈을 벌든지 뭘 하든지 할 테니 치료를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상태는 더욱 안 좋아질 거라는 걱정에 빠르게 결정을 내버렸는데요. 

kherV1pEcip2KwhJJ7IcUl1gneiM1QcxrdUD2Dc759OHpyQh4jX2ltX9p>

안 좋은 일은 계속해서 나타나는 것도 인생의 진리가 아닌가 싶네요. 






하필이면 수술 후 일주일 동안 경과가 좋지 않아서 다시 한 번 시술을 받아야만 했고.. 이 모든 것은 저에게는 부담으로 다가왔습니다. 애초에 기댈 곳이 있는 것도 아니었고 집에 손을 벌리기에도 어려운 상황에 몸이 아프니 수입은 전면 중단되었죠. 계획했던 것보다 배는 더 늦어지는 복귀에 나가는 돈은 수없이 많은데 들어오는 돈은 없으니.. 결국은 빌릴 수밖에 없었지요. 이것도 한 두 푼이 아니었습니다. 수술하기 위해서는 동네 병원에서는 받을 수가 없었고 입원비며 수술비며 보험 하나 없이 혼자 온전히 해결하려고 하니 엄청난 부담이었습니다. 

RGeKhUWt1zOBRS3kL8GVY59mobwCBxnkEbSRXaMCn5GOmRM4SgpMjH>

쉬는 동안의 생활비와 그전까지 빌려 왔던 것에 대한 이자를 내는 것도 힘들었던 상황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었을까요. 건강이 좋지 않아 매번 피곤함을 느끼고 쉽게 지치고 이런 날들이 계속되면서 정신적으로도 고통이 심각했습니다. 





매 순간 매달 나가는 이자에 대한 압박감도 무시 못할 수준이었기 때문인데요. 그렇게 악순환은 반복되더군요. 솔직히 돈을 빌린다는 것은 저에게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는 생각을 하고 살아왔습니다. 

n6zAmMvwEscyvAWP2ufIbA7W6Kf4HdTNDC8UW4qT4afYmhU1Jzp>

개인적으로 사치를 부리는 성격도 아니고 비싼 취미가 있는 스타일도 아니었는데, 오직 건강을 하나 관리하지 못했다는 이유만으로 이렇게 큰돈이 필요하게 될 줄은 몰랐고 그렇게 급하게 빌린 돈을 빨리 갚을 수 있을 줄 알았으나 그조차 실패하고 악순환의 고리에 빠진 것은.. 절대로 제가 의도한 바는 아니었죠. 

사실 나이가 아직 30대의 젊은 나이인데 이렇게 큰 수술과 입원비가 필요할 거라는 생각을 누가 할 수 있었을까요? 

N4un8dEbr0okYPvtCB38DMNBfitY0nuRyu9IRUV2zPlDv4AWwlzI5rg>

가족력도 없는데 그야말로 갑작스럽게 다가온 것이었기에 대처할 수 없었고 급하게 마련된 돈은 저에게는 지옥 길로 가는 문이었습니다. 나날이 불어만 가는 이자와 독촉들.. 결국은 손대지 말아야 할 것에까지 손을 대고 말았는데요. 절박한 사람만이 이해할 수 있다는 그 마음을 경험하고 나서야 깨달을 수밖에 없었네요. 





만약에 다시 태어난다면 장기를 팔아서라도 이쪽으로는 손을 벌리지 않았읕텐데.. 라는 생각을 매 순간 하고는 합니다. 그러나 시간을 돌리는 기적 같은 것은 저에게 나타나지 않았고 결국은 온전히 혼자 감당해야 할 몫으로 남겨졌지요. 꾸역꾸역 아직 회복되지 않은 몸을 이끌고 다시 일을 다니고 돈을 벌고 그러나 달라지는 것은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부담감만 더욱 커지고 있었죠. 이상하게도 나는 매일 일을 하고 있고 전과 비교하면 오히려 더 많은 일을 하고 있는데 상황을 갈수록 안 좋아지기만 하는 것입니다. 

PmbrpAIxkJPkiXmOxmWGO8biM5IKoh7YIWGKKIc4jsahdi1WDWQeBqZQ>

왜 그럴까 하면 이유는 너무 단순했죠. 이자요. 이자에 이자가 더해지면서 이제는 얼마 지나지 않으면 처음 빌렸던 금액보다도 이자가 더 커지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이는 허황한 상상이 전혀 아니었지요. 그렇게 죽고 싶다는 마음을 가질 때쯤에 저등급대출을 알게 됐습니다. 사실 이미 이러한 정책들이 다양하게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크게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았어요. 





은근히 까다로운 조건들에 서류 준비를 하는 것부터 저한테는 너무 복잡하고 어려운 일로 다가왔기 때문인데요. 1금융권에서는 이미 모두 거절이 난 상태였죠. 이미 기존에 받아둔 것들이 많기도 하고 그 외의 곳에서도 받아둔 것들이 있어 대부분 거절이 나더군요. 2금융권이라고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QcEpJbhgi3FoDwHSQdXc7z8RmsCljXVlFqGkRlUjI3sRx1qF10w>

제가 가진 조간 자체에 자신감이 없었기에 저등급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 생각도 못 하고 있었는데요. 잘 모르는 탓에 빚을 갚기 위해서 돈을 빌릴 이유가 있나? 이런 이상한 판단도 했었던 것 같네요. 멍청하게도 금리가 더 낮은 대출로 통합하면 훨씬 편하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그러다가 지인이 한 번 이용한 것을 보고서야 저도 관심이 생기더군요.

e9OadxDbY56KheiXqgApIxTEHrevB7uskmGFbpHei2LM6itSTSZVzHkrq>

매일 같이 저랑 고민하고 눈물 흘리던 동지였는데 이번에 웃음꽃이 피었더군요. 넌지시 물어보니 생활에 크게 달라진 부분은 없지만, 금리가 낮아졌다는 이유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여유가 생겼다고 하더군요. 그제야 나는 왜 미리 더 자세하게 알아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것일까 후회가 되더군요. 더 늦을 수는 없겠다는 마음에 급하게 알아보게 됐습니다. 이것도 업체가 너무 다양했는데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조건이 점점 더 좋아지길래 참 많은 곳에서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나에게 잘 맞는 조건을 제시하는 쪽으로, 케어를 잘 해주는 곳을 위주로 상담을 받으면서 드림플랜에서 하기로 결정을 내렸답니다.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는데요. 일단은 이용해본 후기가 많다는 점이 좋았죠. 다른 사람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하나둘씩 보니까 저도 신뢰가 생기고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상담 시 굉장히 친절하셨고 꼼꼼하게 케어를 해주시는 모습에 관심이 더 생긴 것도 있지요. 만족도가 무척 높게 나타나는 데에는 이유가 있구나를 느꼈는데요. 일 처리도 빠르게 해결되니까 저 역시도 크게 만족할 수 있었네요.

<히든글> 

친절하시고 꼼꼼한 케어를 통해서 제가 준비해야 할 서류에 대해서도 하나하나 짚어주시니까 최단기간 내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답니다. 사실 이런 부분이 제 치부를 드러내는 것과 다름이 없기에 부끄럽고 민망하다는 마음이 있었는데요. 그런 부분에 신경 쓰지 않도록 제 맘을 편하게 해주셨네요.






용어나 조건들이 어렵게만 다가왔는데 그런 부분에서도 친절한 상담을 도와주셨답니다. 무엇보다 제 조건에서도 저등급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컸네요. 저는 절대 불가일 줄 알았는데 이렇게 안 좋은 조건에서도 가능하더군요. 그리고 성공적으로 진행했을 때 떨어지는 금리와 한 달에 이자를 얼마를 내야 하는지, 원래 내던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많은 차이가 있는 것인지에 대한 설명을 들은 이후로는 눈물이 났습니다. 

7LbshZ3dBYZRWVLQcuBs7y51XZ6TAUFkCuyH0r3wUH38CnnDU0y1FYl>

상상도 못할 수준으로 늘어나 있던 이자에 대한 부담감이 확 사그라지는 듯했어요. 진작 알아볼 걸 싶은 후회도 일 초 정도 지나가고 그보다는 이제라도 알아서 너무 행복하다는 기분에 휩싸였답니다. 





빠르게 진행을 부탁했고 결론은 당연히 성공적이었네요. 꼼꼼하게 알아보고 진행한 부분이라서 만족도는 최고였고요. 저의 성공적인 사례가 다른 분들에게도 희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람이 매우 급한 상황, 여러 가지 위압감, 부담감에 휩싸여 있는 상태에서는 정상적인 사고를 하기가 힘들거든요. 

mhEau0OY046ytv39JgNeoJo1PWuUvoMpNZBfPaDB1AuPTwlXjkSK>

그래서 평소라면 절대 상상도 못 했던 결정을 내리기도 하는데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랍니다. 누구나 한번은 실수할 수 있다고 하죠. 그러나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언제고 한 번은 그 실수를 바로잡기 위한 시기가 오고는 한답니다. 저한테는 저등급대출이 그러했죠. 신중하게 선택했고 그 결과는 성공적이었기에..이리저리 알아보시고 상담도 받은 후 결정하시기를 바랄게요. 

Ukd2NKXG4mMrRkUuXttcMnnZZhduXvKWBk3yimCQp57XhhCLRn>

저도 지인의 도움으로 알아볼 수 있었고 꾸준히 비교해보고 따져본 후 진행했기에 이렇게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아직도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에요. 





빚이라는 것은 여전히 남아있으니까요. 그러나 그전에는 죽고 싶다는 맘을 하루에도 몇 번씩 했었다면, 이제는 그렇지 않아요. 이자가 줄어든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활에 여유를 가지고 있답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쉬는 날도 가지고 있고 주기적으로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졌어요. 

czqqqfLuqdxRqP11fRdtjTxTsN1eJXiCMy5s1VfvbaKF4k9qMmJ>

이번 일로 깨달은 것은 건강이 최고라는 것과 언제나 훗날 있을 무언가에 대한 대비는 항상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높은 금리를 가지고 있다면 저등급대출에 대해서 꼭 알아볼 것이랍니다. 이자가 금리가 줄어든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활은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직접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