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성

기자의 눈 등...시사

화성상공회의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댓글 0

뉴스2

2021. 6. 17.

화성상공회의소-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업무협약 체결

조흥복 기자 입력 2021.06.17 지면 16면

화성상공회의소는 지난 15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전략산업을 육성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정책을 효과적으로 공유·연계하기 위해 이뤄졌다.

양 기관은 지역특화 전략산업을 영위하는 우수 중소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 화성형 내일채움공제 추진 협력, 애로사항 발굴 및 건의를 통한 규제 개선, 수출 및 글로벌 진출 지원 확대를 위해 수출상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협약서에 근거한 상호 협력 분야는 관련 부서 간 협의를 통해 7월까지 세부계획을 확정하고, 8월까지 지역특화산업 영위 우수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클러스터 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이어 10월까지 규제 개선 좌담회 개최를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발굴하고, 내년 2월까지 수출 및 글로벌 진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정진우 중진공 기업지원본부장은 "대한민국 산업의 축소판인 화성시가 앞으로 중소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중소기업이 경제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권 화성상의 회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 경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조흥복 기자 hbj@kiho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