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

YOUNGSUB KWON 2008. 3. 18. 10:25

 

Amercian College of Sports Medicine (이하ACSM)은 미 의회가 신체 활동을 통해 대중의 건강을 증진하도록 영향을 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3월 12일 워싱턴 미의회에서, ACSM 회장 당선인 Mindy Millard-Stafford(이하 Dr. Millard-Stafford)는 미국 신체 활동 가이드라인을 개발, 증진을 위한 법안을 의회기자회견에서 이 법안을 지지하는 의원들과 함께 발표했다. 3월 셋째 주는 의원들이 이 법안(The Physical Activity Guidelines for Americans Act(미국 신체 활동 가이드라인 법))을 찬성할 동료 의원들 소집할 것이라고 한다.

 

이것은 ACSM이 건강과 의료에 있어서 신체 활동의 중요성을 높이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하고 파워 있는 정책 안건이다. 이미 2년 전 2006년에 ACSM은 연방 신체 활동 가이드라인 (food 피라미드와 유사한)의 필요성에 대해 여론을 조성했고, 성공적으로 보건 복지부 장관을 설득하여 미국에서 처음으로 신체 활동 가이드라인을 개발하는 권한을 부여 받고 올해 말에 발표를 할 것이라고 한다.

 

현재 ACSM은 이 신체 활동 가이드라인을 최소한 5년에 한번씩 재 수정하는 것과 일반대중, 과학, 의학계, 건강, 피트니스 분야, 대중매체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의회와 함께 작업하고 있다. 지난 6개월여 동안 ACSM은 많은 의원들과 접촉해왔고 상원의원 Tom Harkin과 Sam Brownback 하원의원 Mark Udall과 Zach Wamp 등이 이 법안을 지지하고 있다.  이들 의원들은 Dr. Millard-Stafford의 기자회견에 참여하여 건강을 위한 신체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였고, 법안 통과를 약속하였다. 거기에 더해 이번 기자 회견에 NBA 올스타 Clyde Drexler,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 Dominique Dawes, 권투 챔피온 Andre Berto 가 참여하여 신체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강력히 언급하였다.

 

ACSM은 이제 모든 의회 의원들이 신체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이해하고, 법안을 지지하도록 도와줄 협회와 인사들과의 관계를 증진하고 있다.

 

권영섭 ACSM 임상운동생리학자

뉴멕시코주 알버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