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물건너 작은섬에 종달새 운다 종달새 우짖으니 밭이 있겠지 . 거기엔 또한 사람이 살고, 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국내 오미크론 의심자 4명…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이어 자녀도 감염

댓글 0

The Citing Articles

2021. 12. 1.

국내 오미크론 의심자 4명… 나이지리아 방문 부부 이어 자녀도 감염

입력 2021.11.30 20:19
 
 

나이지리아를 방문했던 인천 거주 부부가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의심돼 방역 당국이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유럽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지고 있는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에 셀프 체크인 기계가 놓여 있다. /뉴시스

30일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뒤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인천 부부가 오미크론 변이 감염이 의심돼 변이 확정을 위한 전장유전체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이 부부는 지난달 28일 모더나 백신 접종을 완료하고 나이지리아를 방문한 뒤 귀국했고, 지난 25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

 

확진 후 접촉자 추적 관리 과정에서 40대 남성인 지인과 10대인 가족 1명 등 2명이 이날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 지인은 부부가 공항에서 자택까지 이동하도록 도운 것으로 조사됐다. 방역당국은 이날 오전 추가 확진자인 지인에 대한 변이 PCR 검사에서 오미크론 변이가 의심돼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결과는 내달 1일 오후에 확인될 예정이다

정부는 또 이 부부와 동일한 항공기 탑승자를 추적 관리를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오미크론 변이와 관련해 “오미크론 변이 유입 차단을 위해 더욱 강화한 입국방역 조치를 즉각 시행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오미크론 변이 의심사례가 발견돼 분석 중이라는 보고를 받고, ‘오미크론 TF(태스크포스)’를 중심으로 비상한 각오로 엄중히 대응할 것을 주문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정부는 오미크론 변이의 국내유입 차단 및 대응 방안을 선제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범부처 TF를 구성하기로 했다.

 

문 대통령은 “아직 새로운 변이에 대한 충분한 분석이 이뤄지지 않았으나, 향후 코로나 대응에 중대 국면이 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오미크론 변이 판별을 위한 진단 키트를 조속히 개발할 것과 함께, 전문가 논의 등을 통해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하는 방역 전략을 신속히 수립하라고 지시했다.

 

관련 기사
문재인 대통령은 국내에서 코로나 변이인 오미크론 감염 의심사례가 발생한 것과 관련 “오미크론 변이 유입 차단을 위해 더욱 강화...
 
울산 지역 코로나 확진자 2명이 오미크론 변이 발생국 입국자로 확인돼 정부가 정밀 분석에 들어갔다. 일본처럼 국내에서도 이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