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물건너 작은섬에 종달새 운다 종달새 우짖으니 밭이 있겠지 . 거기엔 또한 사람이 살고, 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후보 교체해달라"..친문단체가 이재명 '욕설' 원본파일 틀어

댓글 2

The Citing Articles

2021. 12. 20.

"후보 교체해달라"..친문단체가 이재명 '욕설' 원본파일 틀어

신진호 입력 2021. 12. 19. 21:36 수정 2021. 12. 19. 21:36 댓글 6011

 

원외정당 '깨시연', 18일 부산집회서 녹음파일 틀어

 

친문 원외정당 ‘깨어있는 시민연대딩’의 이재명 규탄집회 - 친문 성향 원외정당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연)이 18일 부산 서면의 한 거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규탄 집회를 열었다. 2021.12.19 깨시연TV 유튜브 캡처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선후보의 과거 이른바 ‘형수 욕설’ 녹취 파일을 놓고 “비방을 목적으로 유포하면 엄연한 위법”이라고 19일 강조하고 나선 가운데 정작 친문 성향의 원외 정당이 최근 이 후보를 규탄하는 집회에서 이 녹음파일을 대중 앞에서 튼 것으로 확인됐다.

 

친문 성향 원외정당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깨시연)이 공개한 유튜브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8일 부산 서면의 한 거리에서 이 후보 규탄 집회를 주최했다.

 

이들은 “이런 후보를 뽑아야 하겠느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원하는 대로 풀영상(전체 원본)을 틀어드리겠다”며 이 후보의 ‘형수 욕설’ 녹음파일 원본을 틀었다.

 

깨시연은 작년 3월 ‘문재인 대통령님의 개혁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든든하게 수호할 목적으로 깨어있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순수 시민정당’이라는 기치 아래 창당한 원외 정당이다.

 

‘형수 욕설’ 녹음파일이 전부 재생된 뒤 깨시연 측 관계자는 연단 위에 올라 “들으면 들을수록 끔찍한 사람들이다. 소름이 끼치죠”라고 말했다.

 

이어 “저런 사람이 대권후보라는 것, 우리는 부끄러워해야 한다. 후보를 교체해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집회 무대에는 이 후보를 겨냥한 듯 ‘변호사비 대납 수사, 뭉개는 놈도 공범이다’, ‘구속되는 그 날까지 찢는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플래카드도 걸렸다.

 

깨시연은 당시 집회 영상은 물론 녹음파일 원본파일도 유튜브에 공개해놓았다.

앞서 선관위는 지난 16일 민주당 측의 요청에 따라 이 후보의 ‘형수 욕설’ 녹음파일을 공개적으로 재생·유포하는 행위에 대해 유권해석을 내린 바 있다.

 

선관위는 “후보자의 욕설이 포함된 녹음파일 원본을 유포하는 것만으로는 공직선거법 251조(후보자비방죄)에 위반된다고 단정하기 어렵다”면서도 다만 “녹음파일 중 후보자의 욕설 부분만을 자의적으로 편집해 인터넷,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문자로 게시·유포하거나 연설·대담차량에 부착된 녹화기로 송출하는 행위는 공공의 이익에 관한 것으로 보기 어렵다”며 “(이 경우) 공직선거법 251조에 위반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민주당은 19일 “녹음파일 원본이라 하더라도 비방이나 낙선 목적으로 녹음파일을 유포할 경우는 무조건 위법이며 법적 처벌 대상”이라고 강조하고 나섰다.

 

원본 녹음파일 유포 행위를 어떻게 특정 후보 낙선 목적이라고 해석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 이날 기자회견을 연 서영교 의원(선대위 총괄상황실장)은 “지금이 그런 시기다. 명백하게 (낙선을) 호도하는 행위, 또 현혹하는 행위”라고 답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서울신문사

 

  • 김언종,

    재들은 친문이 아니라 성남시장부터 이재명 낙선만을 위해 조직된 세력임 모든 가짜뉴스 허위 날조 재들의 편집으로 나옴 이건 친문이 아니라 사실상 국힘 윤석열쪽인듯

    답글147댓글 찬성하기6534댓글 비추천하기1161
  • KURT2,

    국민들은 친문을 원하는게 아니다. 국민을 섬기고, 국민을 위해 뛰는 일꾼을 원한다. 기득권 친문단체를 원하지 않는다. 또한 무식한 것을 원하지 않는다. 결론 국민을 위해 일하는 유능한 대통령을 원한다.

    답글63댓글 찬성하기3573댓글 비추천하기417
  • 작성자그린에듀,

    저 인간들이 누가 친문이랍니까? 문재인 대통령을 죽이는 극문입니다.

    답글51댓글 찬성하기2730댓글 비추천하기551
  • sealove,

    친윤석열이겠지.. 친문같은 소리하고 있네

    답글35댓글 찬성하기2436댓글 비추천하기495
  • 어린이,

    얘네들이 이재명 찍을바에는 윤석열 찍는다는 애들 아닌가? 그리고 여기서 변호사비 대납 운운하면서 녹취만들어서 배포한 곳 아닌가? 이런것들이 같은 민주당 원팀? ㅋㅋㅋㅋ 조국의시간 불태우고 문재인대통령까지 문파에서 제명 한다는 깨시연 대단타 대단해

    답글44댓글 찬성하기2383댓글 비추천하기465
  • 해품달,

    친문이라? 가소로운 공작하지마라 친문은 그러지 않는다. 조작의 달인들과 한 가족이 친문이라 위장하고 나섰다고 본다.

    답글39댓글 찬성하기1977댓글 비추천하기431
  • 별을 녹음하다,

    정말 대통령 얼굴에 똥칠하고 다니네...나도 친문인데...도대체 어떤 친문을 말하는건지...

    답글62댓글 찬성하기1678댓글 비추천하기422
  • 무쵸라,

    친문 아니고요.. 똥파리들이... 임...

    답글33댓글 찬성하기1494댓글 비추천하기444
  • musenhoney,

    원본파일 들었더니 더 끔찍하네 그 형수가 이재명 부부 소개시켜준 형수라는게 소름

    답글45댓글 찬성하기1336댓글 비추천하기566
  • cutto,

    친문이고 아니고가 중요한 게 아니라 본인 육성으로 남긴 파일도 못 틀 거면서 무슨 대선을 이기겠다고. 고만하고 내려와라 후보 교체하게

    답글55댓글 찬성하기1612댓글 비추천하기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