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물건너 작은섬에 종달새 운다 종달새 우짖으니 밭이 있겠지 . 거기엔 또한 사람이 살고, 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박지현, 연이틀 586퇴장 거론... 윤호중, 책상 ‘쾅’ 치고 나갔다

댓글 0

The Citing Articles

2022. 5. 25.

 

박지현, 연이틀 586퇴장 거론... 윤호중, 책상 ‘쾅’ 치고 나갔다

비공개 회의서 고성 오가
전해철 “지도부와 상의하고 발언하라”
박지현 “이럴 거면 날 왜 뽑았나”

입력 2022.05.25 14:29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비공개 회의에서 당 지도부와 고성 다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위원장은 전날 대국민사과에 이어 이날 선대위 모두발언에서도 “현재의 열세를 만회하려면 읍소전략 밖에 없다. 서울, 경기, 인천 시도지사 후보와 선대위원장이 공동으로, 반성과 성찰, 당 개혁과 쇄신 방안을 담은 대국민 사과문을 채택하고 국민 앞에 발표할 것을 제안한다”라고 했다.

 

이어 “팬덤이 무서워 아무 말도 못하는 정치는 죽은 정치”라며 “국민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586(50대·80년대 학번·60대년생) 정치인의 용퇴를 논의해야 한다”라고 했다.

 

회의에 동석한 86그룹인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과 박홍근 원내대표, 김민석 선대위 공동총괄본부장 등은 불쾌감을 표했다.

 

김민석 본부장은 “(민주당은) 지도부 일방 또는 개인의 지시에 처리되는 정당이 아니다”라고 했다.

 

선대위가 비공개로 전환되자 참석자 다수는 박 위원장의 발언을 비판했다고 한다.

 

전해철 의원은 박지현 위원장을 향해 “무슨 말을 해도 좋은데 지도부와 상의하고 공개 발언을 하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호중 위원장은 “이게 지도부인가”라며 책상을 쾅 치고 회의실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여기가 개인으로 있는 자리가 아니지 않나”라고 박지현 위원장을 비판했다고 한다.

 

박지현 위원장은 “봉하마을 다녀와서 느낀 것 없나. 노무현 정신 어디 갔나”라며 “그럼 저를 왜 뽑아서 여기다 앉혀 놓으셨나”라고 맞받아쳤다고 한다.

 

박지현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민주당 윤리심판원이 ○○○라는 성적 행위를 연상하게 하는 발언 의혹이 제기된 최강욱 의원에 대한 징계를 지방선거 이후로 미룬 사실을 공개하기도 했다.

 

박지현 위원장은 선대위 모두발언에서 “당내 윤리심판원이 지선 전에 (최강욱) 징계 절차를 마치라는, 비대위원장의 요청에도 선거가 끝난 뒤인 6월 20일에 차기 회의를 개최한다고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우리 당 소속 자치단체장들의 성폭력 사건으로 당이 그렇게 고통을 겪었는데도, 또 이렇게 미루고 있다”라며 “이제 제가 아니라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비대위의 비상징계 권한을 발동해서라도 최강욱 의원의 징계 절차를 합당하고 조속하게 마무리하겠다”라고 했다.

 

 

 

신상범
2022.05.25 14:39:07
얼굴 마담이 진짜 주인 노릇하니까 실세들이 본심을 드러내네,, 선택의 시간이 되면 본심이 나온다.
답글2
280
2

전병권
2022.05.25 14:37:35
ㅋㅋㅋ 쟤 하나 잘 뽑아 하는 일 마다 충돌일세? 저런 수준으로 나대니 더불어당이 잘?되지~~ 지현아 끝까지 가는거야!! 니가 하고 싶은대로 끝까지~~~
답글1
207
2

임석규
2022.05.25 14:38:08
잘하고 있구만. 앞으로도 쭈욱 그렇게....
답글1
188
2

더보기

관련 기사
대국민사과를 한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팬덤이 무서워 아무 말도 못하는 정치는 죽은 정치”라며 “국민 신뢰를...
정치 많이 본 뉴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비공개 회의에서 당 지도부와 고성 다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위원장은 전날 대국민사과에...
 
친민주당 성향 맛칼럼리스트 황교익씨가 윤석열 대통령 내외가 청와대 개방 기념 ‘열린음악회’에 출연한 합창단과 찍은 사진을 두고 “북한과 동...
 
국민의힘 최고위원인 조수진 의원은 “대선 패배 이후 반성도 하지 않고 오만한 모습을 보이는 이재명 전 경기지사는 인천에서 국민들의 심판을 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