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물건너 작은섬에 종달새 운다 종달새 우짖으니 밭이 있겠지 . 거기엔 또한 사람이 살고, 사람이 사는 곳엔 사랑이 있다.

이재명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 끝”…목에 손 그으며 “끽”

댓글 0

The Citing Articles

2022. 5. 25.

이재명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 끝”…목에 손 그으며 “끽”(영상)

입력 2022-05-25 10:48업데이트 2022-05-25 11:33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커뮤니티 게시판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가 최근 지역구 유세에서 “이번에 지면 정치생명 끝장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이 전 지사가 해당 발언과 함께 목에 손을 대고 긋는 제스처를 보인 ‘짤(영상)’은 트위터와 커뮤니티 게시판 등을 통해 빠르게 공유되고 있다.

공개된 영상에는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와 함께 거리 유세에 나선 이 전 지사의 모습이 담겨 있다. 그는 자신을 응원하는 시민들에게 “투표하면 이긴다”며 “이번에 이재명 지면 정치생명 끝장난다, 진짜요”라고 말했다. 한 여성 시민이 “할 수 있다, 민주당”이라고 외치자 이 전 지사는 “끽”이라며 손으로 자신의 목을 긋는 시늉을 했다.

이 전 지사의 이같은 지지 호소에 일부 누리꾼은 그의 대통령 후보 시절 발언을 언급했다. 앞서 이 전 지사는 지난 1월 22일 서울 송파구 석촌호수 인근 즉석연설을 통해 “이번에 제가 (선거에서) 지면 없는 죄를 만들어서 감옥에 갈 것 같다”고 주장했다. 선거에서 진다는 가정하에 최악의 상황을 이야기한 것이 당시와 비슷하다는 누리꾼들의 설명이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 커뮤니티 게시판
 
이 전 지사는 낙승할 것으로 예상된 계양을에서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와 접전 중이라는 일부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이 전 지사는 이와 관련해 지난 23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최근 민주당 지지율이 급락하면서 후보들이 전체적으로 어려운데 저라고 예외는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조혜선 동아닷컴 기자 hs87cho@donga.com

 

 

블로거 탄 >: 천부적 천박

자신의 입을 사용하여

자기의 선고가 비천한 신분이라 했었지.

천박의 절대 극치~~~!!!

 

  • BEST
    송로
    2022-05-25 11:38:33
    재명이는 여기까진 거 같다! 편협한 인간성, 전과4범, 대장동의혹, 혜경궁 법카사용 등으로 얼룩진 자가 잠시 자리를 옮겨 금배지를 탐 내다니?? 어림없다! 세상은 그리 호락호락하지 않거든!
  • BEST
    구데리안H
    2022-05-25 11:39:32
    어지껏 감옥 안간게 ... 대한민국 7대 불가사이지 ㅋㅋㅋ
  • BEST
    벗나무
    2022-05-25 11:35:05
    원숭이가추억을남기구간산책길~가보는것두행복을느낄거라는,자유대한민국국민들의소망이란말씀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