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치료 이야기/편안한 임플란트

서울보스톤치과 2013. 2. 25. 15:30

 

안녕하세요~ 치아건강지킴이 화양동치과 서울보스톤입니다.

최근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하는 매우 보편적인 치료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건 수가 늘어나고 치료를 받으신 분들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치과에서 행해지는 보철수술 중 큰 수술에 속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합병증과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후 실패하는 대부분의 경우에서 치아의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거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많아 매우 안타까움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임플란트의 성공 여부를 판가름 할 수 있는 것은 식립된 임플란트와 잇몸뼈가 단단히 결합되었는가 입니다.

임플란트가 흔들리는 경우, 시술 받은 주위의 잇몸이 붓거나 잇몸뼈가 녹는 경우에 실패를 진단할 수 있는데요. 실패한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재수술은 보다 높은 수준의 시술을 요합니다.

 

 

임플란트를 튼튼히 지지하기 위해서는 튼튼한 잇몸뼈가 있어야 합니다.

골이식은 임플란트를 지지해줄 수 있을 정도의 잇몸뼈를 확보하기 위한 사전 시술로서 치아를 상실하고 오랜기간 방치된 경우에 시술을 하게 됩니다. 사람의 치아는 상실 후 잇몸뼈가 체내로 흡수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잇몸뼈가 약해지고, 주변 치아의 이동이 시작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인공치근을 식립함으로서 잇몸뼈가 체내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은 물론 치아의 이동을 멈추는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화양동치과 서울보스톤은 임플란트 시술을 실패한 후 치료를 위해 방문하신 많은 환자분들을 치료한 경험이 있습니다.

튼튼하지 못한 잇몸뼈에 무리하게 임플란트를 식립시킨 경우, 치료 후 흡연, 음주 등과같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지 않으면 임플란트는 쉽게 실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