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서울보스톤치과 2013. 3. 19. 10:51

 

안녕하세요~ 서울보스톤치과입니다.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튼튼한 잇몸뼈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임플란트는 물론이고 자연치도 튼튼한 잇몸뼈가 없다면 지탱이 되지 않아 흔들리거나 빠질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튼튼한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뼈이식임플란트로 튼튼한 잇몸뼈를 재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잇몸뼈는 치아가 있어야만 튼튼하게 유지가 됩니다.

부득이 하게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잇몸뼈는 체내로 조금씩 흡수가 되기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실 된 잇몸뼈를 보충하기 위해 뼈이식임플란트를 하게 되는 것 입니다.

 

 

부족한 잇몸뼈를 보충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동물의 뼈를 이용하는 이종 뼈이식, 타인의 뼈를 이용하는 동종 뼈이식

본인의 뼈를 추출하여 이식하는 자가뼈이식, 자신의 치아를 이용하는 자가치아뼈이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성공률이 높고, 부작용이 적은 것은 본인의 뼈를 이용하거나, 본인의 치아를 이용하여 뼈이식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것 입니다.

자신의 신체 일부분을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하게 시술이 가능 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뼈를 이용하는 것 보다는, 치아를 이용하는 것이 쉽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신의 치아를 이용하여 부족한 잇몸뼈를 채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랑니 또는 부득이하게 발치 된 치아를 한국치아은행에 의뢰하여 뼈이식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을 한 후 본인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치아는 발치 된 후부터 한국치아은행의 관리를 받게 되는데요. 자신의 치아라고 해서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은 다소 아이러니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서 쉽게 허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니 뼈이식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뼈이식임플란트는 잇몸뼈가 부족한 부위를 절개하여 준비된 뼈이식 재료를 보충한 후 봉합하여 일정시간이 지난 후 튼튼한 잇몸이 완성되었을 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임플란트 치료에 비해 다소 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지만, 잇몸뼈가 부실하여 임플란트를 실패할 수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뼈이식임플란트 입니다.

 

서울보스톤치과에서는 뼈이식임플란트를 되도록 빠르고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원 후부터 다양한 임상경험을 토대로 노하우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 한 후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지 않도록 가급적 빠른 시간안에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뼈이식임플란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서울보스톤치과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