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치료 이야기/골치아픈 사랑니

서울보스톤치과 2013. 4. 1. 12:07

 

안녕하세요. 성수동 서울보스톤치과 입니다.

성수동과 응봉동 매우 가까운 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저희 치과를 방문해주시는 많은 환자분들 중 응봉동에서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매우 매우 감사드립니다. ^^

 

오늘은 사랑니를 안 아프게 뽑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사랑니를 뽑을 때는 마취주사를 놓는데요. 마취가 된 상태에서는 통증을 느끼지 못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마취를 위한 마취주사의 통증을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 입니다.

이런 통증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서 서울보스톤치과에서는 바르는 마취연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취주사의 통증에 큰 거부감이 없는 분들께는 바르는 마취연고를 사용하지 않지만, 통증을 느끼기 싫어하시는 분들께는 마취주사 시의 통증조차도 없앨 수 있습니다.

매우 작은 배려이지만, 환자분들의 호응이 좋아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사랑니는 다른 치아에 비해 크기가 크고, 신경이 접해있는 경우에는 치료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을 필요로 합니다.

또, 사랑니를 뽑은 자리의 지혈을 위해 봉합을 하기도 합니다.

 

 

사랑니를 뽑으셨다면, 거즈를 물어 충분한 시간 지혈을 하고, 지혈 시에 나오는 피는 삼키는 것이 보다 빠른 지혈에 도움이 됩니다. 불쾌감을 느껴, 피와 침을 뱉어내는 경우에는 지혈이 잘 안될 뿐 아니라 감염의 위험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사랑니를 뽑은 다음에는 입을 벌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질을 하는 경우에는 사랑니를 뽑은 자리는 칫솔질을 하지 않고, 물로 헹구어주면 됩니다. ^^

 

사랑니 안 아프게 뽑는 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사랑니로 인해 문제가 되는 경우에 한해서 발치를 하는 것이 좋으며,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놔두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

사랑니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성수동 서울보스톤치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