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치료 이야기/편안한 임플란트

서울보스톤치과 2013. 4. 5. 14:08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보스톤치과입니다.

임플란트에 대해 궁금 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화 되고, 시술에 대한 충분한 검증이 완료되면서 많은 분들이 믿고 시술을 하지만 정확한 시술의 절차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나마 임플란트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해 보려합니다.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지만, 임플란트는 간단한 수술이 아닙니다.

시술의 절차는 크게 3단계로 나눌 수 있으며 환자에 따라 치료기간은 다르지만 아래턱은 3개월, 윗턱은 6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임플란트 시술 1단계

임플란트는 턱뼈에 치근의 역할을 하는 티타늄 재질의 인공치근을 식립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해부작적인 정밀한 검사가 진행되어야 하며, 치조골이 약한 경우에는 골이식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술자는 환자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해야 합니다.

 

파노라마 엑스레이, 3D CT검사는 보다 정밀하게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잇몸을 절개 한 후 티타늄 재질의 인공치근을 식립한 후 잇몸뼈와 인공치근이 잘 결합될 수 있도록 충분한 회복 시간을 가집니다.

약 2~4개월 후 잇몸뼈와 인공치근이 잘 결합되었는지 확인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 2단계

인공치근이 잘 결합되었다면, 다시 잇몸을 열어, 인공치아와 연결할 수 있도록 돌출부위를 잇몸 밖으로 꺼냅니다. 이렇게 꺼내진 돌출부위에 인공치아가 결합될 수 있는 결합장치를 식립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최근에는 의술의 발달로 2단계 시술을 생략하고 바로 3단계 임플란트의 연결이 진행되기도 하지만 환자에 따라서는 꼭 진행이 되어야 하기도 하는 단계입니다.

 

 

임플란트 시술 3단계

2차 시술 후 잇몸과 잇몸뼈가 안정화 되면, 치아의 역할을 대신 수행해 줄 인공치아를 연결합니다.

치아의 모양을 하고 있는 보철물은 인공치근과 단단하게 결합되어 치아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씹고 깨무는 경우에도 단단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마무리 합니다.

 

임플란트가 보편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바로 임플란트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치료기간과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잇몸을 절개한 후 턱뼈에 구멍을 뚫어야 하는 만큼 많은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또한 앞니의 경우에는 심미적인 요인을 충분히 감안해야 하기 때문에 임플란트 시술은 다양한 방법으로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에 대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성수동 서울보스톤치과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