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치료 이야기/편안한 임플란트

서울보스톤치과 2013. 4. 29. 10:43

 

안녕하세요. 용답동치과 서울보스톤입니다.

불의의 사고 및 충치 등으로 인해서 치아를 잃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분들이 큰 고민 없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겠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임플란트는 치아를 대체할 수 있는 수단으로 각광받았으며, 최근에는 보편화되어 있는 시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은 잇몸뼈에 기둥을 세우고 인공치아를 부착시키는 시술입니다.

시술이 보편화 되어 많은 분들이 간단한 시술이 아닐까 하는 생각들을 하시는데요.

임플란트 시술은 치과에서 행해지는 시술 중 큰 수술에 포함이 되며,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시술자의 능력이 부각되는 시술입니다.

 

 

임플란트 상담 중 뼈이식을 해야한다는 의사의 의견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용답동치과 서울보스톤과 함께 뼈이식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인공치근을 식립 후 지지해줄 수 있는 튼튼한 치조골이 필요합니다.

치조골이 부식한 경우에는 잇몸뼈와 인공치근이 결합되지 못해, 임플란트가 흔들리거나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치조골이 시술에 적당한가를 판단해야 합니다.

만약, 임플란트를 지지할 수 없을 정도로 치조골이 약한 경우에는 부족한 치조골을 뼈이식을 통해 보충하여 단단한 치조골을 형성하여야 합니다.

 

 

뼈이식임플란트는 잇몸을 절개하여 뼈이식재를 넣은 후 치조골이 형성되는 과정을 먼저 거치게 됩니다.

일반 임플란트 시술에 비해서 추가적인 회복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술완료까지 걸리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지만, 튼튼한 치조골을 바탕으로 함으로서 뼈이식임플란트의 성공률을 일반에 비해 높습니다.

 

용답동치과 서울보스톤은 뼈이식재로서 환자의 신체에 부작용이 적은 자가치아 뼈이식임플란트, 자가골 뼈이식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사랑니 또는 충치로 발치 된 환자본인의 치아를 이용하기 때문에 신체의 거부반응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한국치아은행과의 협력으로 완성된 자가치아 뼈이식임플란트는 뼈이식임플란트에 사용될 환자의 치아가 필요하기 때문에, 치아 발치 후 만약을 위해 보존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를 발치하게 될 일이 있다면, 꼭 자가치아 뼈이식임플란트를 위해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임플란트는 안전하고 회복이 빠릅니다. 무엇보다 신체의 거부반응이 없다는 것은 큰 장점입니다.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받아야 할 때, 치조골의 흡수가 진행되어 임플란트 시술이 불가능할 때 뼈이식임플란트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임플란트로 안전한 시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