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연양 이야기◈

    여름지기 2009. 3. 8. 19:37

     복이 가득한 날 우린 그를 만났다!

    강서리가 하얗게 꽃핀 아침  다음 카페 "충남의 농촌" 블로거들의 번개 모임에서

    난 첫눈에 그가 블로거임을 알아 챘다!

    자연스러운 것 같으면서도 촛점을 잃지 않는 그의 예리한 비지니스적 마인드자세와

    문제를 문제로 바라보지 않고 풀어 보려고 하는 그를 보면서 이시대에 행정적동향 블로거를 보았다!


                충전연 번개에서는 태평짱님이 농림부장관으로 참여 하는 자리가 아니므로 농업 정책, 농업건의, 청원 등의 이야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번개는 충전연/충남의농촌 사이버 농업인들의 정과 성공/실패 사례를 나누는 자리였고, 정보의 교류의장 이였습니다.

     

     

    정말 정신없이 준비하는 번개 같은 번개입니다. ^^

     

     

    이 번개를 위해 노력 하시였던 여러 임원님들과 회원님! 감사 드립니다!

     

     

    번개 참여 하셔서 편안한 시간, 즐거운 시간, 행복한 시간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 모습들을 보여 드리게 된 것이 몹시도 기쁨니다!

     

     

     번개 주제 :

                    인터넷을 통한 촌스러운 농수산물 요리 파티를 즐기자

     
                          설명 : 농가들이 자신의 농산물로 만든 요리 레시피를 만들고

                                    직접 농업기자들이 사진을 촬영 참여하면서 인터넷에 올림으로 인터넷 세계에 빠져 봐~~~~~      

     

              

     회비 : 1만원

      장소 : 예산군 덕산면 대치리 산초마을

     


          1부 : 10시 ~ 12시 : 연구회 세미나

                               2부 : 촌스러운 농산물 요리 파티 & 사진 촬영 실습

     

    3부 : 태평짱님의 사례 발표

    4부 : 모닥불 시간 

     


    함께 동행 주셨던 님들이 가장 즐겨 하였던 참쭉나무잎 양념강정? 이름은 잘모르지만,

    이참쭉나무잎 말린것을 요리해 먹어보면 멍탕향이 난다는 것입니다!

    경험이 없으세요? 물어보세요?  이음식을 귀하게 여기며 드셨던 이땅의 어르신들에게...

     

     

    저도 오색고구마를 생산하는 고구마 재배 농사꾼이지만, 정말 황홀합니다!

    오감이 뛰는 첫날밤의 느낌?

    ㅎㅎㅎ 과민 반응하지 마셔요!

     

     

    고구마 주문 고객의 말씀 삐떼기 아세요? 아니요!

    이날 만났습니다!

    고구마 쪄서 살짝 말리면 이리 된다네요...

     

     

    아웅~~!! 몰라몰라!!

    국내산 자연 꽃차입니다! 이날 처음으로 농사 바꾸고 싶었습니다!

    자연을 벗삼고 사계를 따르며 피고 지는 꽃과 함께 향기를 전하고 싶었답니다!

    여름지기와 가장 많이 닮은 해바라기 꽃차!

    이왕이면 꽃차를 타고 싶지 않겠어요?

     

     

    돼지고기 부위중에 몇조각 안된다는 가브리살!

    이날 돼지님 몇분 가셨네요!

    가신 豚님께는 숭고한 감사와 축산 농가에게는 소비의 기쁨을 전합니다! 

     

     

    오늘과 내일을 위해서 무보수로 일해 주시는 충남의 농촌(충전연) 사무국장 가족농장의 생산물

    무화과 구이를 아십니까?

     

     

    우주인 식량은 고구마 

    우주인이 먹는 우주 도시락 같지요?

     

     

    무지게 실로폰 소리가 들리시나요?

    저는 들립니다!

    자연과 마주하면 언제나 가까이 있습니다!

     

     

    백일의 정성이 하늘도 움직였는가

    하늘과 맞닫은 향취가 코끝을 스쳤습니다!

     

     

    봄의 새악시가 따로 있을까요? 

    아마도 올봄에 딸기 드시는 청춘남녀는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팍팍 오던데...

    그리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의 모임은 다시 올 수 없을 것입니다!

    처음 만남 처럼 모두가 내어 주고 나누어 줄려고만 한다면...

    우리의 미래는 밝고 평화로울 것 입니다!

     

     

     

    바람이 불고 날씨는 제법 추웠지만 블로거들의 열기는 모두의 맘을 녹이고도 남음 이였습니다!

     

     

    이날의 엮임꾼 충전연(충청남도 전자상거래 연구회 사무국장)!

    충남의 농촌이 잘 살게 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사람!

     

    대한민국 농업농촌이 잘 살기를 바라는 사람!

    태평짱을 운영하는 블로거였기에 우리는 그를 만났습니다!

     

    짱님의 환한 웃음처럼 농업농촌이 잘되기를 바라는 맘은

    저도 같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가면 좋겠습니다!

     

    참고 : 인덕이오빠님께서 사진2편을 제공하여 주셨습니다!

    감사 합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땅고개농장 | 양연순 | 충남 서천군 한산면 단상리 353-2 | 사업자 등록번호 : 313-90-46669 | TEL : 041-952-8859 | Mail : y2soon20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4580067-30-2-0002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사진을 보니 그날 먹었던 음식들이 예쁘게 기억이 되살아나네요. 쌈빡하게 너무 잘 정리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태평 드림
    감사 합니다! 은근히 걱정이 됩니다!
    그날 농업생산자 블로거들의 모습을 보시고 분발하시게 되면...
    이제 부탁하나 드릴까요?
    다음 블로그에서도 활동 해 주세요!ㅎㅎㅎ



    쌈빡? 쌈빡....^^;
    아마도 지방 사투리로 생각 됩니다!
    깔끔하다는 뜻으로 해석 하였습니다!
    고구마 빼때기 ...
    할머니 집에서 먹어본 추억의 군것질 거리였죠
    번개모임이 부럽네요
    ㅎㅎㅎ 고맙니다! 또한 이렇지요!
    저희들만 누린것은 아닌지... 그러나 동호회의 매럭이 아닐까요?
    이일이 있는 후로 여러곳에서 함께 해달라는 요청이 늘어 나는것으로 압니다!
    형식에 그치지 않기를 바라며, 꽈리님도 행운이 가득하시고 복많이 짓기를...
    기원 합니다!
    아..이런 벙개도 있군요
    먹을게 넘 푸짐해서 멋진 파티장 같습니다
    아.. 정말 멋집니다
    해바라기차도 꽃잎이 매우 선명하고요..
    아름다운 추억입니다..
    어쩜 선생님은 어찌 그리 아름다우실까요?
    표현도 멋지시고.. 농사가 주이고 하다보니 먹을 거리야 언제나 푸짐하죠!
    무엇이든지 있어요! 말씀만 하시면 다 대 주실꺼예요! 저도 놀란다니까요!
    안전하고 건강하고 믿을 만한 그런 친구들이 늘 옆에 있어요!
    알려 주고 싶고 소개하고 싶고 전하고 싶고 그러죠..
    세월이 가면 울 아해들도 자라서 각자의 길을 갈꺼고
    난중에는 저랑 함께 하시는 분들이랑 나눠먹을 꺼리만 할꺼예요!
    그땐 선생님은 꼭 모실꺼예요! 제가 처음 귀촌할때의 맘을 가꾸어 나가면서요!
    왜, 농촌은 시와 노래와 풍경이 없는가? 이문제를 해결 할려고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