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빙식생활요리♬☜

    여름지기 2010. 5. 22. 07:22

     

     

    어제로 교환학생은 이별을하고 고향 인도로 가는길을 올랐습니다.

    단기 학생들은 아주 정들자 이별 입니다.

     

    채식을 원칙으로 하는 삶을 사는 나라 인도에서 온 어린손님들

    먹거리를 아주 큰 가방에 한가득 가지고 온 아이들에게 어떤요리를 해 줄까?

     

    고심하면서 만들었던 만두 입니다.

    대화가 수월하지는 않았지만, 마음이 있으니... 그냥~~ 알게 되더라구요^^*

     

    자미고구마만두^^* 

     

    바쁜 농작업 일상속에서 최대한 간단히...알기쉽게 채소만 가능 그리고 농장에사 나는 것들을 사용하자는 원칙하에

    만들었으니... 피식~웃음이 나오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제의 달굼들을 삭일겸 비도오고 하니... 가족과 함께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자미고구마만두속^^*

     

     

    밤고구마만두^^*

     

     

    밤고구마만두속^^*

     

     

    신황미고구마만두^^* 우측 노오란 빛깔의 만두^^*

    ㅎㅎㅎ 사진촬영이 비켰습니다. 보라색감에 빠져서... 그만...지송합니다.

     

     

    신황미고구마만두속^^*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물론 영상으로 보는 것은 실제로 보는것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만들었지만, 정말로 아름답습니다.

    땅고개농장 오!고구마! 자연의맛을 고스란히 넣었답니다.

     

    아이들은 모릅니다.ㅎㅎㅎ

    땅고개농장의 오!고구마!가 얼마나 사랑받고 있는지...를

    언젠가 알게되는 날은 세계속에 한국농촌문화를 알리는 선봉장되여 꿋꿋이 서 태극기를 휘날리고 있을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한국의 미와 보쌈의 의미 등을 설명 해 주었으며,

    육류를 넣지 않아도 되는 만두속에 관한 것들을 말해 주었습니다.

     

    얼마나 이해 할려는지 모르지만, 이날의 행위들을 기억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먼후일...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도 하였고 맛도 즉석에서 쪄서 먹어보고는 굿을 연발하며 엄지를 켜들었습니다.

     

    그런데... 식습관이 참 엄격하구나!를 느꼈습니다.

    어리지만 소식을 잘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갑자기 전율이 쏴아~~ 하고 지나 갔습니다.

    한국이 정말 풍족한 것일까? 

       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땅고개농장 | 양연순 | 충남 서천군 한산면 단상리 353-2 | 사업자 등록번호 : 313-90-46669 | TEL : 041-952-8859 | Mail : y2soon20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4580067-30-2-0002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요리시간 되시길 기원 합니다^^*
    여름지기는 일하러~~~고우고우^^*
    하루종일 보고싶을 거여요^^*
    울 이웃님들^^*
    만두가 꽃같아요~색깔이 넘 곱네요.
    맛은 더 좋을거야요.
    휴일 행복하게 보내세요.

    헉~~ 요즘에서 일탈을...
    감사해요^^* 덕분에 행복 합니다^^*
    아침부터 군침넘어갑니다. 아~~
    만두를 어찌나 좋아하는지....ㅋㅋ~

    육식을 좋아하니깐 돼지고기나 두부같은 재료들도 약간 들어가면 더 낫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잘보고 갑니다.
    네에... 그려서도 됩니다^^*
    참고는 그린레이크님의 요리불로그를 보시면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 만두속은 아이들에게 해 줄려고 한 것입니다.
    인도는 채식을 합니다!
    알아갈수록 멋진 여름지기님이시군요~
    고기를 넣지 않아도 이렇게 맛있고
    이쁜 만두를 인도학생들에게 선물 하셨군요^^*
    ㅎㅎㅎ 아무래도 꿰차고 계신듯 하니다!
    알아보려고도 안하지만, 알려고도 않는것에 비하여
    메이님^^* 은 저에대해 알아가시는 것이 많습니다..

    반갑다고... 고맙다고...
    너무 예쁜 만두..비법좀 알려주세요..*^^*

    비가 많이 옵니다..
    고구마는 심으셨나요?
    저흰 비가와서..사람이 없어서.. 여지껏 못심고 있네요..
    ㅎㅎㅎ 넋나간 사람처럼... 두리번 거립니다!
    그러나 아무도 없어요...
    15년이나 됐어도 여전히 전 이방인 입니다.
    이방인이 들어와서 당신들꺼 다아 가져가시는 줄 알아요...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나...봐요...그쵸?

    거지다 부자됐다고 하데요...ㅎㅎㅎ
    꺼죽은 보잘것 없는 사람... 그러니 거지가 부자 됐다고 봐주겠습니까?
    ㅎㅎㅎ 실소 해 봅니다.

    애들이 어릴터인데...그냥~~ 하세요!
    못심으면 말지요... 한번가는데... 뭘그리 욕심내냐!!
    하지만, 애들이 아직은 어려서... 조금만 더 힘을 낼려고요...
    가족 모두 건강하세요? 힘내시고...

    그리고 비법은 없어요.. 다음글 보세요^^*
    님은 양파 같아요 아무리 보고 또 봐도 다알수 없어요
    큰 그릇엔 담길게 많은데 정말 제가 따라가고픈 님이십니다
    ㅎㅎㅎ 전 양푼입니다^^*
    량으로 보면 양제기 같고...
    성깔로 보면 푼수입니다.
    그래서 별호가 몇가지 인데... 그중 한개가 앙푼입니다!
    핫하하~~~오랜만에 웃어 봅니다!
    님덕입니다^^*
    울신랑......옆에서 지금 보면서
    사진 너무 잘찍는다공..........
    너는 왜 좋은 카메라로 못찍냐고 한마디 하고갑니다.............
    괜히 여름지기님 블을 보여줬나봐여 ㅎㅎㅎㅎㅎㅎㅎㅎㅎ
    ㅎㅎㅎ 어머~ 죄송합니다!!!!
    그러나 칭찬으로 알고 감사하단 말씀을 전하여 주십시오^^*
    솔바람 물결소리님께는 정말 지송합니다^^*

    그렇다고 다음에 진짜로 안보여 주실꺼여요?
    아니시지요? ㅎㅎㅎ
    언제나 고맙습니다!
    와....

    요거 진짜 괜찮겠어요...

    안그래도 만두 좋아라 하는데..

    고구마 만두...

    꽤 괜찮은 아이디어 같은데요??
    ㅎㅎㅎ 고운매 님게서 특 이이디어라고 해주시니..
    기운이납니다^^*
    그리고 고운매님의 손맛이 기대되여 집니다^^*
    빨리 보여주삼^^* 감사합니다^^*
    너무 예쁘게 잘 만드셨네요....
    자색이 너무 멋집니다...
    여름지기님 대단하세요~~~
    햐~~ 기분은 풍선이 되였습니다.
    엔젤님도 잘 하십니다^^*

    인도 아이들과 함꼐 우리식문화 체험을 하고 시식도 하였답니다.
    감사합니다^^*
    레시피를 구하고 싶어요..
    지적 장애인 요리대회에 나가려고 준비중인 사회복지사 입니다.
    주제가 '고구마'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고구마 만두 너무 예쁘고 맛있을것 같아요~
    고구마 만두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ㅠㅠ
    기본 만두피를 만드실 수 있나요? 아님, 시중 판매용을 사용할 계획 이신가요?
    칼라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피는 시중 판매용을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은데 전문가의 입장은 어떠세요?^^
    통화하기가 많이 힘드네요...ㅠ
    어제 만두피를 사서 만들어 보았는데 만두피가 너무 두꺼워서 만두속이 여름지기님의 사진처럼 비치질 않아요..ㅠ
    여름지기님의 사진으로 봐서는 만두피가 얇아 보이는데 만드신건가요?
    만두속도 그리 맛나지는 않던데.. 양념?? 소스?? 를 어떻게 만드셨는지 궁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