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여름지기 2011. 5. 23. 00:17

    5월21일(토)~6월3일(금)까지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있습니다.

    비가 오는 바람에 조금은 심난 했으나 주말을 맞이해서 꾸준이 밀고 내려 오는 차량들을 보니

    웬지 모르게 덩달아 걸음이 빨라 지더군요.

    우산과 우산이 부딪히는 것 까지도 즐거운 비명이 들렸으며, 줄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천 자연산 광어,도미 축제가 열리는 곳은 서천군 마량리 339-6(마량포구 일원)

    서천군 서면 서인로 56로 나비를 따라 오시면 좋습니다.

    다음지도 참조를 하여 주시고요.

     

    몽골텐트 사이로 시원하게 바다가 보이는 풍경은 오랜만에 답답한 도시를 빠져나온 사람들에게

    정겨운 볼거리와 싱싱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비가 오는 중에도 많은 인파가 밀렸으며 활발한 모습들을 보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고 있는 곳이 기웃거려 지며 도대체 저줄은 뭐야 싶었답니다.

     

    자연산 광어,도미를 즉석에서 무게를 달고 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구매자가 원하는 어종과 kg을 말하면 능숙한 쏨시로 광어나 도미를 건져 올리는 것 입니다.

    신기하데요.

     

    그리고 펄펄뛰는 광어를 즉석에서 무게을 달았습니다.

    저도 옆에 있다가 그만 꼬리터는 광어에게 물벼락을 맞기도 했으나 싱싱한 바다내음이 기분도 좋아지더군요.

     

    주말 이라서 가족단위도 방문자도 많았는데...어린아이들 눈망울은 초롱초롱 했습니다.

    주머니가 열리고 광어와 도미 2마리는 판매가 되였습니다.

     

    구매한 광어나 도미는 곧 바로 가져 가실 수도 있으나

    즉석에서 회를 떠 주는 시스템이 있어서 여기 또한 인기 대박 이였습니다. 

    인기 대박인 회 뜨는 과정샷은 다시보여 드리겠습니다.

    아마도 처음 보시는 것 일지도 모릅니다.

    노약자나 임산부는 보시지 마시길 권합니다!

     

    기다림이 지루해서 그러시나 일년에 한번씩 열리는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가

    너무 길다며 자주 열렸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망둥이도 제철이 있다는데 하물며, 광어나 도미라면

    기다렸다가 최고의 맛을 내줄 수 있을 때 드시는 것 이 좋지 않을까요?

     

    5월달은 회종어도 많지만, 어패류도 많습니다.

    알이 꽉차고 실할 때 입니다. 

    장대나 박대도 한철이라서 맛이 매우 좋을때 입니다.

    반지락이나 조개류 칼국수도 냄비 끝가지 맛나는 것들 입니다.

     

    풍부한 광어와 도미가 축제를 다욱 빛내주고 있었으며

    풍어를 기원하는 깃발이 태극기 아래 힘차게 휘날리고 있었습니다. 

    또 요새는 젓갈을 담는 시기 이기도 해서 알배기 장대도 젓갈을 담아 놓으면

    더운 여름날 입맛 없을 때 짭조롬 한것이 입맛을 찾아 주기도 합니다.

     

    보기 힘든 기구도 있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맥반석이 돌리고 돌리고 했으며, 산밤은 익어갔습니다.

     

    그렇게 염려하던 햇마늘도 선을 뵈고 있었습니다.

    농가 직판이라니 믿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싶었답니다.

    아직 마늘을 수확하지 않고 있는데 빠르기도 합니다.  

     

    축제장 답게 참 다양한 먹거리도 많았으며 체험행사도 있고 상시행사도 있답니다.

    체험 행사는 

    맨손으로 광어잡기

    어린이 광어잡기 낚시체험

    바다생물 만져보기 체험

    광어낚시 체험

    수산물 깜짝 경매

    마량포구 특색 연체험 

    상시 행사는

    광어, 도미요리장터

    수산물장터 특산품판매 등이 있습니다. 

     

    풍어를 기원하는 깃발이 펄럭일 때 마다 어디선가 바다 물살을 가르며 배가 나타나곤 했습니다.  

     

    방파제 끝까지 이어지는 몽골텐트의 상설장터는 해물요리의 진수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서천 자연산 광어, 도미 축제에 참여 해 보세요.

    맛난 광어회와 도미회 또는 시원하고 얼큰한 매운탕을 드실 수 있습니다.  

     

    요즘 미역도 품귀 현상이 보인다죠? 자연산 광어, 도미축제장에는 그럴 염려 없습니다.

    귀가 달린 미역이 그득 합니다. 

    주최 주관 : 서천군 서면개발위원회

    문의 : 서천군 생태관광과 041) 950-4020

    서면 개발 위원회 010-3044-2537

    6월 3일(금)요일 까지 입니다.

    한산모시문화제도 6월4일 ~ 6월6(월) 입니다.

    계획을 잘 세우셔서 황금연휴를 맞이 하시길 바랍니다.

    여름지기

     

     

    사업자 정보 표시
    땅고개농장 | 양연순 | 충남 서천군 한산면 단상리 353-2 | 사업자 등록번호 : 313-90-46669 | TEL : 041-952-8859 | Mail : y2soon2006@hanmail.net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08-4580067-30-2-00020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자연산 광어랑 도미라구요?
    어떻게 그많은 자연산이 있는지...
    자연산이든 아니든 축제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사람 구경도 좋고 먹거리의 즐거움도 있지요.
    저도 자연산에 대해서는 항상 궁금합니다! 눈부신 아침님이 오시니 오늘 엄청 맑고 고울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불광동 짬뽕 맛나 보입니다^^*
    회라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저로선
    눈이 휘둥거래집니다.
    사람들이 북적되는 시장이나 저런 행사를 좋아합니다.
    함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주말 잘 보내셨지요?
    넵!! 저도 취재로는 처음이라서 어벙벙 했으나 아주 싱싱한 회감들을 보았습니다!
    자다가도 일어 나실만 합니다! 오세요^^*
    요몇일 나이트가 바빠서 블로그 친구분께
    소홀히 한것같아 미안하군요(~)(!)

    언제나 멋진 사랑 나누고 행복했으면 합니다.(^-^)

    여름지기님(~)(!)

    더욱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ㅎㅎ)(ㅎ) 그...그 것은 저도 같습니다(!) 아고(~)(~)몸을 12개로 나뉘어 뛰고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당장 가봐야지 싶네요(^^)*
    23일 갔다왔는데..다른건 다 좋았습니다..그런데 광어 맨손잡이 축제를 하는데..
    진행을 하시는 분이 어찌나 욕을 하고 사람들한테 새끼야~~뭔 자식..어쩌고 저쩌고 하는데..
    그러면서 난 돈받고 하는거다..근데..거지새끼들처럼 더 가져가지 마라...정말 시민들한테 완전히 수준이하의
    행동과 욕설을 하더군요...그 옆에 경찰관이 있는데도 그냥 모른척 하더군요...
    정말 대박이였습니다...그런 것만 빼면 회도 싸고 신선하고 꽤 괜찮았던것 같습니다...
    ㅎㅎㅎ 관광지나 축제장에서 욕을 들으셨다면 장수 할 운세 이시니..잊어 버리세요^^*
    그리고 좋은 회 드셨다니 그것으로 엄감땡감 하시기로 해요^^*
    생각 같으면 당장 달려가서 요~~놈 하고 싶지만, 그들도 살고자 한다는데...뭐~~라 하겠습니까?
    싱싱한 광어의 기운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좋은 기운은 좋은 일을 가져 옵니다! 건간하시고 행복 하시고 다시 오시고~~~ㅎㅎㅎ
    방가워요.f